서유럽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수채화 컬러링북
김소라 지음 / 아이콘북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꽃들로 마음이 말랑해지는 4월입니다.
3월에 비해 걷다가 멈추는 시간이 많죠. 아름다운 풍경은 눈에만 담기에는 너무 아쉬워 사진으로 남기기도 하고, '이건 그리고 싶다'라는 생각도 가끔 들기도 합니다. 막상 그리려고 하니 못마땅한 그림이 되어 원본의 아름다움에 민폐가 될까 봐 드로잉만 하고 채색을 포기하기도 하는데요.

저는 수채화를 전문적으로 배워보지도 못했고 독학으로 수채화 관련 책을 주섬주섬 구매는 했지만 책을 눈으로만 보고 붓을 들어보지는 못했답니다. 그러다 작년 초부터 생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망쳐도 괜찮아 시리즈'로 엉망진창 그림을 선보이고 있는데 매우 느리지만 작은 성장이 보여 뿌듯했어요. 여전히 초보 수준이지만 꾸준히 그림을 가까이하고 있습니다.

1.jpg


이번에는 풍경 수채화에 도전합니다. <서유럽 풍경 수채화 컬러링 북>은 아이콘북스와 김소라 작가님과 함께 만든 책인데요. 아이콘북스는 저희 집에 있는 <수채 캘리그래피 컬러링북>, <수채화 혼자서도 괜찮아>를 펴낸 출판사이기도 합니다. 동일 출판사의 수채화 관련 도서가 3권이나 저에게 있다는 건 매우 흔치않은 일인데요. 아이콘북스는 저에게 맞춤 책을 만드는 곳이라는 선입견이 생겼습니다. ㅋㅋㅋㅋ 왕초보 취미 부자들에게 필요한 책을 펴내주는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유럽 풍경 수채화 컬러링 북>은 9개국의 다양한 풍경이 담긴 26컷의
김소라 작가님의 샘플 수채화와 빈 도안이 함께 있는데요.
Part 1. 초보자를 위한 풍경 수채화 미니 레슨에서 기본기를 다듬은 다음, Part 2. 나만의 풍경 수채화 갤러리에서 본격적인 수채 컬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2.jpg


몇 장을 넘겨보니 차례와 함께 26컷의 미니 샘플이 보입니다.
멋진 유럽의 공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외국은 가기 힘든데 그림으로 위로가 될 수 있겠네요. 제 소원은 무릎에 물이 차기 전에 유럽 여행 가기인데 과연 이룰 수 있을까요. 오래 걸릴 것 같으니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ㅋㅋ 

3.jpg


4.jpg


5.jpg


수채화는 종이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코튼 함량이 낮을수록 저렴하고 결과물도 저렴합니다. 물론 수채화 장인들은 저렴한 종이라도 고퀄의 연출이 가능하겠지만 초보는 종이에 투자를 하시는 것이 꾸준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별도로 종이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
기본 준비물부터 색상표, 색혼합 방법, 수채화 기법, 종류 별 나무 채색하는 방법 그리고 하늘 채색하기 등 풍경 수채화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풍경 수채화를 쉽게 그리기 위한 순서를 제공하고 샘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호~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

Part 2. 나만의 풍경 수채화 갤러리를 살펴보아요.

7.jpg


8.jpg


9.jpg


66.jpg


99.jpg


999.jpg


9999.jpg


99999.jpg


999999.jpg


9999999.jpg


99999999.jpg


9999999999.jpg


따라 그리기 쉽게 컬러칩이 좌측 하단에 보입니다. 넉넉한 사이즈의 도안이 시야를 시원하게 하네요. 저는 이 중에 암스테르담 중앙역 부근 _네덜란드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취미로 하는 작업이 부담을 갖지 마세요. 어차피 우리는 프로가 아닙니다. ㅎㅅㅎ
물감에 물을 섞은 후, 색을 머금은 붓을 도화지에 살포시 올려 물길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살살 그려보아요~

999999999999.jpg


두 개의 집게로 고정하고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 채색을 시작했습니다. 도안이 복잡하지 않아서 쉽게 진행했지만 하늘과 나무는 왕초보 티가 팍팍 나네요. 괜찮아요. 아직 25개의 도안이 더 있으니까요~ ㅋㅋ
그림 활동은 세로토닌을 분비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힐링이 되는 이유가 분명하네요. ^-^ <서유럽 풍경 수채화 컬러링 북>을 완북하면 직접 드로잉부터 하고 채색해보고 싶습니다. 나에게 주는 선물 같은 컬러링 북이었어요.
풍경 수채화에 도전해보고 싶거나 수채화에 관심이 많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