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컬러링북 : 플라워 컬러링 5분 컬러링북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분 컬러링북,5분 컬러링북플라워 컬러링,김충원,진선출판사

작년 8월 말에 김충원 작가님의 5분 패션 스케치를 리뷰했었는데 진성 아트북에서 이번에는 <5분 컬러링북:플라워 컬러링>을 출간했네요. 이전에도 김충원 님의 5분 시리즈는 14권이나 있었지요. 기존의 시리즈보다는 사이즈가 조금 큰 컬러링 북입니다. 핸디북으로 딱 좋은 사이즈에 늘 휴대하면서 힐링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전히 색연필 사용이 서툴렀던 저에게 필요한 책이었습니다. 

 

a.jpg





꽃 컬러링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조용한 명상 시간입니다.

 



er.jpg


왼쪽 뇌는 형태에, 그리고 오른쪽 뇌는 색깔에 주로 관련되어 기능을 하기 때문에 이성적일수록 스케치에 뛰어나고 감성적일수록 컬러링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느 쪽이신가요? 그림을 좋아하는 저도 이런 뇌기능은 몰랐네요. 그리기를 즐기는 동인 두뇌에서 세로토닌을 잘 분비한다고 합니다. 머리가 무겁고, 복잡할 때 컬러링이나 그림을 보면 편안해지는 이유가 있었네요. 저는 독서도 좋아하지만 컬러링이야말로 최고의 힐링 취미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완성하는 컬러링이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부터 <5분 컬러링북:플라워 컬러링>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스크러빙 연습부터 해봅니다. 색연필 톤 조절을 하는 연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국이 남지 않게 살살 문지르 듯 칠해보아요.^^


b.jpg

 

bb.jpg

 

bbb.jpg


스크러빙 -> 진한 스트로그 연습 ->블렌딩 ->스트로그 조절 -> 배색 -> 그러데이션 -> 복합 블렌딩 -> 일러스트 컬러링까지 연습 과정을 거쳐 기초부터 차근차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꽃 컬러링을 해보아요. ^^


c.jpg


책에 친절한 설명을 보며 슥슥 칠해봤어요. ^^  이제 본격적으로 컬러링을 하기 위한 도안을 일부 소개합니다.

 

d.jpg

 

dd.jpg

 

ddd.jpg

 

dddd.jpg

 

ddddd.jpg




꽃 컬러링을 하며 다양한 꽃 이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꽃알못녀였거든요. 하하하. 진달래와 철쭉을 구별 못하는 .. 하하
꽃이라서 그런 걸까요? 무엇에 집중하냐에 따라 마음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코로나19로 지친 가운데 꽃 그림에 집중하다 보면 나쁜 생각은 금세 달아나지더라고요. 조금 욕심내어 꽃다발을 작업해봤습니다. 


e.jpg


이 도안은 5분으로 완성할 수는 없지만 완성작으로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5분 컬러링북:플라워 컬러링>은 초보자 위주의 교습 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도안만 있는 컬러링북을 보면 다소 부담스러울 때가 있어요. 색상 선택이라든지 톤을 어떤 콘셉트로 진행해야 할지 고민을 합니다. 이 책은 그런 고민은 덜어줍니다. 좌측의 보기 그림을 보며 고민 없이 그대로 진행해도 되고, 아니면 본인의 스타일대로 다른 색상과 질감 표현으로 개성 있게 연출하셔도 됩니다.
책 표지 뒷면에 '일상예술가'라는 단어가 있어요.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일상예술가로 살아갈 수 있는 꽃 컬러링 시작해볼까요.

 

ee.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