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
남윤서 지음 / 하움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꾸준한 운동은 끈질겼던 병원 친구와 데면데면해질 수 있다.' 


 내가 산증인이다. 10년을 넘게 쉰 적이 없었던 내가 퇴사를 결심한 건 오로지 나의 건강 때문이었다. 경제활동을 멈춤으로써 병원비의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었고 운동과 병행치료를 해야 효과적이라는 것도 알았기에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공기마저 파란색이고 수술실 같았던 곳에서 매번 방사선으로 몸속에 바늘 위치를 확인하며 약물을 투여받았다. 이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요가원, 헬스장에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으로 병원을 가는 횟수를 줄일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올해 2월부터 자치회관 프로그램이 중단이 되었다. 사람들이 모인 밀폐된 공간은 위험한 곳이라 운동을 할 수 없게 되니 다시 통증이 시작되었다. 집에서라도 운동을 해야 할 텐데 어설프게 하고 싶지는 않았다. 그러던 가운데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기존에 책장에 장식된 운동 서적과는 다른 특별한 무언가 있을 것 같다.

1.jpg 


" 옆집 할머니가 들어도 바로 이해하기 쉽게 "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저자 남윤서는 체육학과를 졸업, 체육교육학 전공 석사, 운동생리학 전공 박사과정을 밟았다. 필라테스 아카데미 교육 경력 외에도 체육교사, 겸임교수, 스포트 지도사 시험 위원 등 체육 분야에서 최고의 경력을 갖고 있다. 현재는 분당에 소재한 남윤서 필라테스 운동센터에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_(책날개에서 발췌)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보기 쉽게 설계된 이 책의 핵심은 옆집 할머니가 들어도 바로 이해하기 쉽게이다. 관절과 근육의 발달을 도모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독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도록 회원과 강사, 그리고 저자의 시범 동작을 이미지 컷으로 보여주고 있었다. 

 


 예전에 요가 강사님이 해주신 말이 생각이 난다. 10대는 1년, 20대는 2년, 30대는 3년, 40대는 4년... 이 기간이 최소한 효과를 보는 시점이라고 했다. 그런데 한국 사람들의 특징 빨리빨리로 쉽게 포기하고 만다. 빨리빨리는 과욕을 부르게 되어 무리한 운동으로 우리 몸은 근육통을 시달리게 된다. 근육이 상처가 나야 재생이 되면서 튼튼해지는 것은 맞지만 그 상처가 크고 깊다면 재생도 되기 전에 다시 운동해야 하는 지옥을 맛보게 되고, 그러면서 운동은 역시 나랑 안 맞아!로 굿바이~하게 되는 것이다. 뭐든지 적당히~ 내 몸의 컨디션에 맞게 스스로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2.jpg 


 이 책에서는 운동의 효과를 증대해 줄 도구를 친절하게 소개해 줬다. 하루 종일 신발 안에서 '동작 그만'하고 있는 우리의 발은 굉장히 중요한 친구이다. 발은 우리가 지면에서 잘 버틸 수 있도록 건강해야 하는데 우리는 이 친구를 홀대한다. 발이 무너지면 위에도 무너지기 때문에 허리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발은 원래는 손가락처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데 신발 속에 갇혀 있다보니 우리는 자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편하게 쉬는 집안에서라도 발을 자주 만져주고 운동을 하자.

 

 

 

3.jpg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에서는 효과가 배가 되는 운동기구 사용법부터 시작해 힘을 제대로 사용하는 운동법, 통증 포인트 풀어주는 마사지, 시원하고 기운찬 몸 만드는 운동법, 다이어트 성공 운동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중에서 정말 피곤하고 힘들고 피곤할 때 강추하는 운동이 위에 운동이다. 좌우의 밸런스를 잡아주어 허리와 등, 목에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된다고 하니 참고해보자.

 

4.jpg

 


 저체중이 평생의 고민이었던 내가 1년을 넘게 쉬면서 체질이 바뀐 건지 살이 찌기 시작해 인생 최고의 몸무게를 찍었다. 어느 날 허벅지에 셀룰라이트를 발견하고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94페이지부터는 다이어트 성공 운동법은 굶지 않아도 뛰지 않아도 날씬해지는 방법을 안내해 주고 있다. 눈이 번쩍 뜨이는 구간이다. 허리의 통증과 다이어트가 최대 고민인 나에게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은 최적의 실용서이다. 통증으로 시달리는 분,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이 책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ver02.png


ϻ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