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로 그리는 고양이 손그림 - 람지가 알려주는 참 쉬운 일러스트와 굿즈
이예지(람지) 지음 / 솜씨컴퍼니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조금 오래되긴 했는데 예능 프로 <삼시 세끼>에서 윤균상이 반려묘와 함께 출연하였죠. 그때부터인 것 같아요.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지독한 알레르기에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저는 키울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최근 보헤미안 랩소디로 재조명을 받던 프레디 머큐리도 세상에서 서러울 정도로 엄청난 고양이 집사였다죠. 그래도 연예인 고양이 집사 중에 탑은 아무래도 선우선 씨 아니겠습니까. 12마리를 키웠던 것 같은데 지금도 여전한지 궁금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아니면 그전에는 관심이 없었던 걸까요. 고양이 그림이 많이 보입니다. 쳐다도 보지 않았던 키티가 귀여워 보이고, 네이버 스티커에 뉴 고양이 캐릭터가 보이면 바로 결재하고 싶기도 합니다. ㅋㅋㅋ



『색연필로 그리는 고양이 손그림』에도 많은 냥이들이 있어요.
바구니에 들어가 얼굴만 쏙 내민 고양이, 따끈따끈 식빵 굽는 고양이,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찐만두 고양이 등 슬며시 웃음 짓게 하는 깜찍한 고양이 손그림이 가득하답니다.



그림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세상에는 개성만점인 그림이 많습니다. 못그린다고 생각하는 그림도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잘 그려보이기도 하답니다. 그러니 그림에 소질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친절한 과정 설명만 따라해보세요. 누구나 귀여운 고양이 손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요. 더구나 특별부록에 그려진 밑그림을 따라 그려보거나 컬러링을 해보면 감각을 쉽게 키울 수 있답니다.

우선 준비물을 볼까요. ^^

켄트지는와 스케치북, 3H 연필, 색연필, 지우개 등이 기본 도구이고 차후 굿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태블릿, 스캐너, 카메라, 포토샵 등의 더 필요합니다.

먼저 밑그림 그리는 방법이 보이네요~ 연습해볼까요 ^^ 


드로잉의 기본이 되는 선 긋기 연습이에요. 손목의 스냅이 아닌 팔 전체를 움직여 그리면 반듯한 직선을 그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우측 사진은 음영 연습이에요~ 그림을 좀 더 풍부하게 보이기 위해 음영(또는 그러데이션)을 넣어 칠해봅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손그림을 위한 페이지가 시작이 됩니다.
PART 1 맛있는 음식 먹고 쉬었다 가라옹 


귀여운 소품과 고양이 소품들 ㅋ 정말 앙증맞지요 ㅎㅎ
순서대로 그려본 저의 부족한 그림도 함께 보시죠.



쉬워 보이나요? 맞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시면 나의 그림으로 만들 수 있어요.^^


PART 1에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차례대로 그려본 그림을 복습한다는 의미로 모두 모인 그림을 그려보는 페이지입니다.
^^ 정말 귀엽습니다. 몽글몽글~ 


이제 PART 2 똥꼬발랄한 파티타임을 가져보자옹 소개할게요~ ^^


아흑~! 귀여운 색연필 그림이 가득이에요!

저는 이 중에 두 번째 챕터 선물상자를 그려보았어요~



그다음은 PART 3 노곤노곤 힐링 여행을 떠나보자냥 과 마지막으로 PART 4 귀여운 굿즈를 만들어보자옹 이 있습니다.


스캔해서 또는 사진 찍어서 포토샵으로 불러와 명함, 엽서, 포스터, 손거울, 부채 등 팬시용품 매장에서 자주 보던 귀여운 굿즈를 만들 수 있어요. 차근차근 알려주니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셜 부록이 남았지용~ 두구두구두구~


 특별부록 고양이를 그려봅시다에는 지금까지 보왔던 그림들의 도안이 있어요. 밑그림이라 그 위에 연필이나 펜으로 스케치 연습을 해도 되고, 컬러링까지 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공간입니다.


 <색연필로 그리는 고양이 손그림>에는 생초보자도 혼자서 그릴 수 있는 쉽게 설명한 색연필 손그림 100가지가 들어있어요. 저의 미뤄진 소망이 올해는 이룰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모티콘은 제 손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또 굿즈도 만들고 싶고요. 제 꿈에 한 걸음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같아요. 저처럼 작은 꿈을 가지고 계신 분이거나 그림 그리기를 독학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