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처럼 숨 쉬어 봐 - 어린이를 위한 언제 어디서든 차분하게 집중하며 마음을 채우는 순간 30
키라 윌리 지음, 애니 베츠 그림, 김선희 옮김 / 담앤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책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가지게 된 건 얼마 되지 않았다. 아이들의 전유물이라 어른은 손이 타면 안 될 것 같은 선입견 때문이었는지, 동화책으로는 더 이상의 배움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었는지 가까이하지 않았다. 어느 날 이웃님의 선물을 받은 <책 사랑꾼 그림책에서 무얼 보았나?>를 통해 어른도 동화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겠다는 것을 깨달았다. 한동안 서점에서 동화책에 빠져 있었다.

 이번에 어른도 봐야 할 책을 만나게 되었다. <곰처럼 숨 쉬어봐>는 명상을 주제로 하는 동화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책이어서 무조건 읽어보고 싶었다. 요가를 수련하면서 호흡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차분해지고 집중력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어린이와 함께 보는 명상 동화가 굉장히 궁금했었다.

마음 챙김은 복잡하지 않다고 키라 윌리는 말한다. 아로마 향이나 매트, 수련용 벨 등은 필요 없기 때문이다. 또한 설명이 필요 없고 그저 느껴보라고만 하면 그만이다. 냄새와 공기, 주변의 소리는 그저 느끼고 내 안에 숨이 어디를 지나가는지를 느끼며 내면의 아이와 마주하는 연습을 한다면 내 안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



 차분해지기, 집중하기, 상상하기, 기운 내기, 긴장 풀기까지 다섯 가지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애니 베츠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림에 명상 방법이 쉽고 재밌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자주 찾게 될 것 같다. 또 요가 수련 시에도 자주 했던 동작들이 책에 있어 반가웠다.
아이들의 사회성을 향상시켜주고 높은 자존감 형성에도 도음이 되는 이 명상법은 아이가 스스로 차분해질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게 하여 집중력도 좋게 해주므로 학업성취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한다.

 키라의 마음 챙김 수련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언제든 따라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아이들만 아니라 어른도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었다.
시퀀스가 정해진 게 아니므로 어떤 페이지든 펼쳐서 따라 할 수 있었다. 조카에게 선물하려던 책인데 역시나 욕심이 난다. 요가 강사인 동생이 이 책을 만난다면 엄마들에게 선물용으로 좋다고 쌍따봉을 치켜세울 듯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