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밤하늘 - 일러스트, 컬러링, 스케치, 종이인형, 동화 5에디션
슬그림(김예슬) 지음 / 앤티러스트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꿈꾸는 밤하늘> 일러스트 북은

순정만화에서나 볼 수 있는 정말 소녀소녀하고 사랑스러운 그녀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어요. 유광이라 수채화 작업 시 표지는 손상을 입을 걱정이 없겠어요. 굿~!


이 책을 만든 엔티러스트 출판사는 주로 컬러링을 만드는 곳이 것 같았어요. 출판사 블로그에 잠시 들어가 구경해보았습니다. 드로잉, 커팅, 컬러링 북 등 미술, 디자인 분야의 책들이 많았습니다. 그림을 좋아하는 저는 앞으로 자주 들여다봐야겠어요. ㅋㅋ


일러스트 작가 슬 그림님은 꿈에서 보던 환상들을 모아 그림으로 그린다고 해요. 아마도 저처럼 천연색 꿈을 꾸실 듯해요. 대부분 사람들은 흑백 꿈을 꾼다고 하던데 저는 어릴 때부터 항상 현실 같은 색상을 꿈에서 보았답니다. 혹시 이런 꿈을 꾸는 사람들은 예술가 기질이 있는 걸까요?ㅋㅋ

주로 밤하늘 속 반짝이는 달과 별들을 소재로 담고 있는데 평범하지 않아요.

 

슬 그림 작가님들이 주로 사용한 채색 도구입니다. 

저는 이 중에 동일한 것은 신한 수채 물감 하나 달랑 있네요.

그래도 괜찮아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도구로 마음껏 표현하면 됩니다.

 

컬러링을 하기 전에 손 풀기 스케치도안 16개가 있어요. 

컬러링 도안 중 일부입니다. 저는 이 공간이 정말 좋았어요.

가이드라인 따라 그리면 미니도안이 두 개가 되잖아요.

하나는 수채화, 하나는 색연필로 색칠하는 테스트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채화라면 종이가 울지는 않은지, 마카는 뒷면에 색이 묻어나지 않는지 얼룩지는 건 아닌지, 색연필은 색이 잘 먹는지 등등 여러 가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손풀기와 도구 테스트를 다하면 목차가 나와요.


12페이지부터 68페이지까지 멋진 일러스트와 도안이 26개!!!

대박입니다. ㅜㅜ

 


달과 별.. 그리고 소녀~ 아름답습니다~! 일러스트와 1:1 사이즈의 도안이니 작가님의 색상을 참고하거나 본인 스타일로 즐거운 컬러링을 할 수 있어요.

ㅎㅎ 심지어 26개를~! 



이제 컬러링 해볼까요~

저는 마카로 먼저 칠하고 색연필로 터치감을 주어 마무리를 하려 합니다.


한 장을 완성하니 뿌듯합니다. 이 성취감에 컬러링을 하는 거죠♡

컬러링으로 끝나는 거라면 섭섭하실 독자님께 이 책의 별책 부록 공개합니다.

빠밤~!


종이 인형~ ♡ 나의 사랑 종이 인형. 가위질이 서툴렀던 어린 시절에 내일 친구와 종이 인형놀이를 하기 위해 열심히 오렸던 기억이 나요. 가위질에 집중하다 머리 자르고 가지고 놀다가 목부분이 헐렁해지면 스카치테이프를 붙여서 계속 가지고 놀았던 솜사탕 같은 추억이 떠오르네요 ㅋㅋ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종이 인형이 별책부록으로 있어 행복합니다. ♡♡♡


그리고 비장의 카드~~


<꿈꾸는 밤하늘> 일러스트 북은

작가님의 환타지한 그림으로 감성 충만을 하고 스케치 연습과 컬러링, 종이 인형과 포스트카드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종합 힐링 세트였습니다.

앞으로도 25개의 도안이 남아있어요. 오늘도 별과 달처럼 반짝이는 하루 만들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