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집구석들 창비세계문학 88
에밀 졸라 지음, 임희근 옮김 / 창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층부터는 붉은 융단이 없어지고 그 대신에 소박한회색 천이 깔려 있었다. 옥따브는 이 때문에 자존심이약간 상했다. - P16

옥따브는 곧바로, 푸르무레한빛이 밖으로 내리비치는 창가로 갔다. 반듯반듯 포석이 깔리고 좀 삭막하면서도 청결한 안뜰이 저 밑으로 내려다보였으며 샘의 구리 수도꼭지가 반짝반짝 빛닜다. - P17

이렇게 깔끔한 생활상에 감동한 옥따브는 자기도그 본을 따르겠다고 맹세했다. - P17

여자들의 화려한 몸치장 품목을 파는 장사,
듣기에 솔깃한 말과 비위 맞추는 눈길로 꾀어 서서히고객을 사로잡는 그 장사에 흠뻑 빠져 그는 혼신의 힘을 쏟았다고 했다. 그는 득의만면한 웃음을 지으면서, - P26

제가 그 여자들마음을 아주 쌈박하게 휘어잡은 거라고 해야겠죠! 여자들이 모두 제 손아귀에 있었으니 맘만 먹었다면 그여자들을 제 뜻대로 할 수도 있었을 겁니다." - P26

그 통로에서 여러차례 에두앵 부인과 마주쳤다. 분주한 그녀는 아무리 좁은 통로라도 잽싸게 지나갔는데치맛자락 끄트머리 하나 어디 걸리는 법이 없었다. 그녀는 이 가게의 활기 있고 안정된 중추신경과도 같아서, 그 하얀 손으로 까딱 신호만 보내도 전 직원이 거기에 복종하는 것이었다. - P32

거무칙칙하고진흙투성이인 보도 위로는 새로 장식한 상점들의 티없이 맑은 진열장 유리들이 가스등불에 요란하게 번쩍이며 네모꼴의 밝은 빛을 드리우고 있었다. - P34

그을음을 내뿜는 등잔불이 겨우 내부만 밝혀 진열장이 어두운 구식 가게들은 멀리 있는 별처럼 희미하게 빛을내고 있는지라, 거기서 생긴 그림자들이 군데군데 이빠진 듯 보도를 을씨년스럽게 만들었다. - P34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2-11-23 22: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졸라 작품 묘사가 뛰어나죠.
당시 사회 상황이 생생하게 그려져서 눈앞에 펼쳐지는 것 같은 ^^

어쩌다냥장판 2022-11-23 23:21   좋아요 1 | URL
나나랑 목로주점 이후는 안읽어 좠는데 평들이 좋아서~~ 스캇님도 좋다시니 이책은 재밌을것 같네요 일단은 실패 없는 걸로다 대충 읽고 담주부턴 ㅎㅎ 추천책달 둘러불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