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육수비법 - 육수를 알면 요리가 쉬워진다
배윤자 지음 / 하서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주말이면 아침 식사는 내가 당번인 우리집. 우리집에서 육수를 이용한 음식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이유는 번거롭기도하고 시간도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무엇보다 제대로 맛난 육수를 만들 자신이 없기 때문이기는 합니다. 이런 내가 주말에 가족들을 위해 제대로 된 육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육수비법>을 통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를 제외한 식구 모두가 국물요리를 좋아합니다. 물론 나도 건강상의 이유로 먹지 않기 시작하기 전까지는 매우 좋아했지만...

 

<전문가가 알려주는 육수비법>에서는 멸치다시마국물을 포함한 15가지의 기본 육수를 이용하여 육수별로 생선국물 2가지 요리부터 멸치다시마국물 11가지 요리까지 총 60가지 응용 요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파트 1에서는 15가지 육수비법에서는 육수별 이용할 수 있는 음식과 좋은 재료 고르는 방법 그리고 만드는 법과 국물 팁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면서 재료별 비린내, 누린내를 없애는 방법과 재료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진정 원하는 육수를 얻기 위해서는 좋은 재료와 국물 팁도 빼놓지 말고 꼭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번 사용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여유있게 준비한 육수를 보관하여 필요할 때 사용하는 방법까지 잘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트 2에서는 60가지 응용 요리를 만납니다. 우리나라에서 멸치다시마국물이 얼마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김치콩나물국, 도토리묵밥부터 동태. 된장찌개 그리고 모둠샤브샤브 등등... 그런데 멸치다시마국물만이 아닙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15가지 육수로 다양한 응용요리를 만들고 또다른 응용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트 2 응용요리에서는 파트 1에서 배워본 육수 만드는 법을 다시한번 정리하여 '육수 만들기'로 전해줍니다. 그리고 '요리 만들기'로 60가지 응용요리를 만납니다. 요리 팁도 빼놓지 말고 기억해야만 더욱 괜찮은 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요리에 공감을 찍고 나면 기본육수와 응용요리를 손쉽게 찾아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색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필요할 때 바로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육수를 미리미리 만들어 놓으면 주말 나와 가족들을 위한 요리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감칠맛 나는 요리가 기다리는 주말을 다시 기다려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