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정용준의 소설집.

 

 장편소설만 주로 읽는 나에게 찾아온 또다른 변화입니다.

 단편에 자꾸 손이 간다는 것, 말입니다.

 장편에서 볼 수 없던 짧지만 긴 여운. 여러색깔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 참 매력적입니다.

 

 얼마전 <희랍어 시간>을 접하게 되었는데, '죽음'을 새로운 관점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죽음'에 관련된 책이 끌리더군요. 그래서 제 눈에 띄이게 된 소설집. 바로 <가나>입니다.

 

 

 

정용준 소설의 특징은 많은 사람들이 삶을 거부하고 죽기를 희망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이미 죽어 시신이 된 사람도 있다. 또 어떤 작품 속 인물들은 지극히 폭력적이고 파괴적이다.

 

이끌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꼭 만나보고 싶습니다.

 

 

신경숙 작가님. 말이 필요없죠.

 <어.나.벨>을 읽고서 단숨에 팬이 되었답니다. 마니아층도 두꺼우시죠. 장편소설이 무척이나 매력적인 우리 작가님.

이번에는 소설집을 출간하셨다 들었습니다. 표지부터 정말 매혹적이라서 한참을 들여다보게 만들더군요.

 

늘 '소통'의 말을 전하시는 분이니만큼 이번 작품들도 심금을 울리는 주옥같은 글들이 숨어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작가는 특유의 예민한 시선과 마음을 집중시키는 문체로, 소외된 존재들이 마지막으로 조우하는 삶의 신비와 절망의 극점에서 발견되는 구원의 빛들을 포착해내어 이 시대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바닥 모를 생의 불가해성을 탐색한다.

 

 

 시선의 미학. 신경숙 작가님의 글들은 그저, 아릅답죠. 그리고, 저 마음 속 깊이 아프죠.

 

 

 

 

잃어버린 사랑의 기억을 좇아

시간의 미로를 방황하는 시간여행자들의 이야기

사랑은 은밀한 비밀, 지독한 혼란, 영원한 백일몽……
각 도시를 횡단하며 사랑의 기억을 좇는 연인들의

기묘한 판타지

 

 

제가 참 좋아하는 소재예요. 타임슬립.

'시간, 기억, 사랑' 이라는 소재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는 느낌.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오는 지금, 딱 읽기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삶이, 또는 인류가 나아가는 방향이 결국 사랑이라 하더라도, 나는 우리 삶의 궁극적인 속성이 비극임을 감출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삶을 이루고 있는 불행과 비극을 다른 무엇으로 치장할 수 있으랴. 우리는 그런 삶을 살고 있고, 그래도 우리 삶은 충분히 아름답다.

이 이야기는 한 죽음, 그리고 그뒤에 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다. 나는 그 사람들이 지닌 삶의 의지를 그리고자 했다. 우리는 삶 안에 있고, 그 삶이 지닌 속성을 받아들여야 한다. 나는 그런 의지를 아름답다고 느낀다. 삶이 어느 곳으로 흘러가든 간에. 물론 그곳이 사랑이라면 더할나위없겠지만.  -작가의 말

 

 

 작가의 말을 보곤, 망설임도 없이 꼭 읽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해 한 해가 지날수록 다르게 다가오는 삶 그리고 죽음. 현실을 똑바로 직시한다는 것은 참 불편한 일이지만, 어쩔 수 없는 삶을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다른 시각으로 삶을 볼 수 있는 여지를 보여줄 것만 같아서입니다.

 

 깜짝깜짝 놀랐어요. 어찌나 많은 책들이 제 눈을 즐겁게, 마음을 벅차게 했던지요.

연말로 다가갈수록 풍년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은, 책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조금 늦게 11월 출간도서를 들여다보며 마구 쏟아지는 책들속에서 더할 나위없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