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범 2 - 개정판 블랙펜 클럽 BLACK PEN CLUB 25
미야베 미유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문학동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방범 2

블렉펜 클럽 25

미야베 미유키 지음

문학동네

 

이 소설에 '연속살인'이라는 용어가 등장해서인지 이 책, <모방범>1,2권을 먼저 읽은 딸 아이가 연속살인과 연쇄살인이 같은 말인지 다른 말인지를 물어오기에 "의미가 조금 다른 것 아닐까?"라고 해놓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설명이 나온다.

연쇄살인이란 서로다른 장소에서 살인과 살인사이에 휴지기를 두고 일어나는 살인사건이며 최소 3회이상 살인이 일어나고 그동기가 성욕을 채우기 위해서 성폭행과 살인이 수반이 되는 변태적인 사이코패스적인 살인범죄를 말합니다. 즉 연쇄살인은 성범죄+살인범죄인 상습강간살인등의 범죄를 말합니다. 

연속살인이란  서로다른 장소에서 일어나는 계속된 살인이란 점은 연쇄살인과 동일하지만... 연쇄살인처럼 살인과 살인 사이에 반드시 휴지기가 필요한것도 아니고... 그 범행동기가 성범죄와 연관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2권은 지우의 독서록으로 꾸며 보았다. 
후쿠카와 마리코의 실종과 그녀의 외할아버지 아리마 요시오, 그 사건의 데스크 담당인 다케가미 애스로, 프리랜서 작가인 마에하나 시게코와 공원 쓰레기통에서 핸드백과 오른팔을 처음 발견한 목격자이자 일가족 살인사건의 유일한 생존자인 쓰카다 신이치, 가해자 구리하시 히로미와 피ㅡ, 그리고 다카이 가즈아키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모방범>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인 이 모방범 2는 공개 연속 살인사건의 범인 히로미와 피스(아미가와 고이치), 그리고 가즈아키의 과거와 살인 사건의 전모를 다루고 있다.
히로미는 가즈아키가 자신의 전화를 듣게 되었다는 걸 깨닫고 그를 이용해 범인을 가즈아키로 만든 뒤에 죽이려는 계획을 세운다. 히로미와 피스는 기무라를 감금한 후에 가즈아키를 산장으로 데려온다. 히로미는 한 번도 본적없는 가즈아키의 침착한 모습에 당황하지만, 피스는 가즈아키의 머리를 배트로 때려 기절시킨다. 하지만 기절했다가 깨어난 가즈아키는 단 한 번도 보여준 적이 없는 말솜씨로 히로미를 설득하려 하지만 히로미는 또 다시 누나의 유령을 보게되고 그 유령이 자신의 어머니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히로미와 가즈아키가 탄 자동차는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그렇게 가즈아키는 히로미와 함께 범인으로 몰린다. 히로미에 비해 가즈아키의 증거는 부족한 상황에서 가즈아키의 여동생 유미코는 자신의 오빠가 범인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시게코를 찾아 가고, 그 날 피스인 암기와 고이치를 만나게 된다.
초반에 히로미와 피스의 범행 상황을 읽는데, 그 모습이 너무나 괴이하고 혐오스러워서 내가 정신병자가 되는 듯한 꺼림직한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가즈아키의 억울한 상황이 너무 불쌍하고 답답해서 가슴이 아릿아릿하고 슬펐다. 3권에서는 꼭 가즈아키의 누명이 벗겨지고 피스의 죄가 다 밝혀지는 내용이 나왔으면 좋겠다.
수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는 것은 복잡하기도 하지만, 그 만큼 작가의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이겠지? 오랜만에 읽어보는 흡인력있는 소설이였다.
2014.2.3.(월) 이지우(중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