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의식주 이야기 - 전면개정판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23
김현숙 지음, 조봉현.김창희 그림 / 가나출판사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23 재미있는 의식주 이야기
김현숙 지음 / 조봉현·김창희 그림
가나출판사
 
교과학습, 시사상식, 논술대비까지 해결하는 초등학교 통합교과서
● 의식주란 무엇일까요?
'의'는 옷, '식'은 음식, '주'는 살 집을 뜻해요. 즉,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옷과 음식과 집을 말해요. 환경이 어떻든, 사회가 어떻든 이 세 가지는 삶의 필수 조건이예요.
벌거벗은 채로 편히 지낼 수 있나요? 잘 다치거나, 온도에 적응하기 힘들 거예요. 그러면 굶으면서는요?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면 살 수가 없어요. 살 집이 없으면 어떻죠? 안전히 지낼 수 없답니다.
즉, 의식주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가장 중요하고 꼭 필요하답니다.
● 책의 목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리의 옷 이야기 / 세계의 옷 이야기 / 우리의 음식 이야기 / 세계의 음식 이야기 / 우리의 집 이야기 / 세계의 집 이야기
● 이 책에서 크게 알아볼 수 있는 점들
먼저 각 나라의 의식주 문화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 말고도 동서양의 다양한 문화가 잘 소개되어 있지요. 또 나라별, 의식주 문화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지요.
덥고 춥고, 바다와 가깝고 멀고, 비가 많이 오고 적게 오고 등에 따라 다양하답니다.
● 책을 읽고난 후에 나의 생각
세계 곳곳의 의식주 문화가 알기 좋게 나와 있어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것 같다. 이 책을 보니, 해외 여행을 가고 싶어지기도 하고, 여행 갈 때 도움이 된다면 가져가고 싶다.
초등학교 사회를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시리즈이다.
이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시리즈는 모두 34권이 나와 있다. 선거와 정치 편에서부터 스포츠 스타 편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2014.1.9.(목) 이은우(초등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