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하트우드
케이트 디카밀로 지음, 김경미 옮김, 배그램 이바툴린 그림 / 비룡소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드워드 툴레인기한

비룡소 걸작선 53

케이트 디카밀로 글 / 배그램 이바툴린 그림
비룡소


  옛날에 도자기로 만들어진 토끼가 있었어요.

토끼는 어린 여자아이를 사랑했고

그 아이가 죽어 가는 걸 지켜보았어요.

그토끼는 다시는 사랑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겠다고

맹세했어요.

 

하지만 어디 대답해보렴

사랑이 없는데 어떻게 이야기가 행복하게 끝날 수 있겠니

  

-별에서 온 그대 5회 中-

  

** 드라마 속 도민준이 보고 있는 책은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비룡소) 입니다.

   에드워드는 애비린의 인형이었습니다.  아주 아름답고 멋졌죠.  애빌린은 토끼 에드워드를 사랑했습니다.  어느 날, 애빌린의 가족이 여행을 갈 때 짖궃은 남자 아이들이 애빌린의 에드워드를 가지고 장난을 치다가 에드워드를 바다에 빠뜨렸습니다.  에드워드는 로렌스라는 늙은 어부에게 구해졌습니다.  로렌스는 넬리에게 에드워드를 주었습니다.  넬리는 에드워드에게 예쁜 드레스를 입혀주었습니다.  그런데 넬리의 딸 롤리가 에드워드를 쓰레기장에 버려버렸습니다.  그래서 불이라는 부랑자의 개 루시가 에드워드를 데려왔습니다.
   에드워드는 불과 루시가 좋았습니다.   불은 에드워드를 다른 부랑자들에게 자랑했습니다.  에드워드는 슈퍼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기차의 불침번을 서고 있던 남자가 에드워드를 창문 밖으로 던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에드워드는 한 여자한테 발견되었습니다.  에드워드는 그 여자의 정원의 허수아비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 여자의 정원에 일하러 온 브라이스는 동생 사라를 위해 에드워드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사라는 아팠습니다.  그래서 결국 사라는 죽고 브라이스는 에드워드를 챙겨 돈을 벌러 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돈을 벌고 식당에 가는데 돈을 다 못낸 브라이스에게 화난 닐이라는 주방장은 에드워드를 던져버렸습니다.  브라이스는 에드워드를 주시어스라는 인형을 고치는 사람에게 돈은 안내는 대신 그 인형을 가진다는 조건으로 그 인형을 고쳐주었습니다. 
   어느 날, 에드워드는 어떤 아이가 보게 되었습니다.  그 아이의 이름은 매기, 애빌린의 딸이였죠!  드디어 에드워드와 애빌린은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 에드워드 -> 수잔나 -> 말론 -> 클라이드 -> 쟁글스 -> 에드워드 * 

   저도 애빌린의 '에드워드' 같은 예쁜 도자기 인형을 가지고 싶어요.  정말 아름다워요.  애빌린은 에드워드를 잃어버리고 매우 슬펐을 거예요.  그리고 신기한 여행을 하다가 다시 애빌린한테 돌아온 것은 우연이었을까?  무엇이었을까?

2014.1.6.(월) 이지우(중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