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6-1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자습서 2013년-1 4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사회 자습서 6-1

신사고초등콘테츠연구회 지음

좋은책신사고

 

이제 곧 6학년이 되는 우리 꼬맹이를 위해

새학기 계획을 세워봅니다.


지난 해, 5학년에서는 역사가 다소 부담스러웠지만, 꾸준하게 역사책을 읽히고, 역사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서 탄탄하게 다진 보람이 있어서인지, 정작 시험을 앞두고는 설렁설렁(물론 우공비로 잘 마무리했지만~) 공부했어도, 사회 성적은 늘 100점을 받아 이 얄팍한 엄마를 기쁘게 해주었답니다.

우선, 6학년 1학기에서는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 지 살펴볼까요?

겨울방학을 시작하기 전에, 6학년 1학기 교과서를 다 받아왔기 때문에,

관심이 조금만 있다면 그 내용을 다 살펴보았겠지만...

울 딸은 거실 탁자 위에 방치한 채, 아직 한 장도 들춰보지 않고 있네요.

1. 우리 국토의 모습과 생활

2. 우리 경제의 성장과 과제

3. 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

6학년에는 세계사를 배운다고 들었는데... 아마 2학기에나 세계사를 만나볼 수 있는 듯 합니다. 지난 학기에 우공비 덕분에 큰 효과를 거두고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6학년에는 쭈욱~ 우공비와 함께 하면서 실력을 다져나가야겠다' 하고 다짐해 봅니다.

이제 새학기를 시작하면 복습의 차원으로 <개념 탄탄>으로 확실하게 내용을 다져보려고 합니다.

문항 수는 적지만, 이 문제를 풀어내려면, 그 전에 나오는 설명을 잘 읽어봐야 하거든요.

평소에는 교과서는 물론이고, 국토지리와 관련된 책을 충분하게 읽히는 것을 제1 목표로 삼고, <한눈에 보는 주제 정리>를 통해서 사회 실력을 착실하게 다져나가면 될 듯 합니다.

학교에서 각 단원이 끝나면 치루는 단원평가 시험지와 다음의 실력평가, 단원평가를 풀게 하면서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참! 요즘은 지필고사라고 부르지요. 그래도 아직은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더 익숙하니...




요즘은 점차 서술형 문제가 많아지고, 지난 시험에서도 이 서술형 문제가 많이 출제되어 아이들이 당황해 하기도 했지요. 물론 5학년 과정은 서술형 문제가 아니더라도 워낙 주관식 문제를 많이 낼 수 있는 내용이라, 그래도 사회과는 조금 수월했던 것 같지만, 평소에 책을 많이 읽어 둔 아이라면, 서술형 평가에 그리 당혹스러워하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2013.1.5. 사회왕을 꿈꿔보는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