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6-1 - 2013년 초등 우공비 수학 자습서 2013년-1 4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수학 자습서 6-1

신사고 초등콘테츠연구회 지음

좋은책신사고

아~ 이제 5학년을 마치고 초등학교에서도 최고 형님이 6학년이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기말고사를 다 치뤘으니, 이제는 6학년을 대비해서 차근차근 준비를 시작해야겠어요.

6학년 수학은 어떤 내용이 있을지 한 번 제대로 살펴봐야겠어요.

1. 분수의 나눗셈

2. 소수의 나눗셈

3. 각기둥과 각뿔

4. 여러 가지 입체도형

5. 원주율과 원의 넓이

6. 비율 그래프

7. 비례식

8. 연비와 비례배분

이렇게 나와있네요.

흔히 5학년 1학기 수학이 제일 어렵다고들 하지요. 어렵다는 5학년 수학도 학원이나 과외에 의존하지 않고, 엄마표로 진행한 만큼, 6학년 수학도 우공비와 함께 하면서 탄탄하게 다져가려 합니다.

연산은 연산대로, 도형은 도형대로 매일매일 조금씩 훈련하면서,

요즘 새롭게 대두되는 서술형 문제도 책을 통해서 다양하게 경험을 시켜주려고 합니다.

평소에는 각 장의 소단원마다 나와있는 <문제척척>정도를 살펴보게 하려구요.

여기만 복습을 제대로 해줘도, 단원평가는 평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시험공부는 따로 문제집을 풀기게 하는 것보다는

단원 마무리를 풀게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문제를 많이 풀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한 번 만 풀어도 어려워하는 문제를 찾아낼 수 있으니, 잘 못 풀거나 틀리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시 한 번 확인 시키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아직 한 번도 문제집을 여러권 사서 풀려 본 적 없죠.

"공부는 평소에 하는 거다!!!" 이것이 제 지론입니당~

우선 우공비 국어 자습서와 우공비 수학 자습서를 미리 살펴보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는 평소에도 메모지에 그날그날의 계획을 써가는 걸 좋아합니다.

이 공부달력을 통해서 계획을 짜고 그 계획을 수행해나가는 과정을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공부달력의 내용을 다 담을 수는 없지만,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쁜 내용들이 많아요.

함께 들어있는 우공비 5분쪽지 시험은 가볍게 미리보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 아이의 취약과목은 과학!

과학 예습이나 복습으로 활용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국어는 제일 좋아하는 과목이니까, 엄마가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스스로 알아서 5분 쪽지시험을 후다닥~ 풀어낼 것 같네요.

이렇게 다지고 다져서 평소 실력으로 6학년에서 올백! 일등 한 번 해보자~

2012.12.15. 6학년에도 선두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