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I NY6

episode1 도시의 무법자들 Epilogue
뉴욕 과학 수사대팀이 제스 앤젤 형사의 죽음을 애도하며 한 바에서 다 같이 술잔을 기울일 때 누군가 총을 난사하는 장면으로 지난 시즌이 막을 내렸었다. 그로부터 한 달이 지났지만 그 총격 사건의 실마리가 전혀 발견되지 않고, 대니는 그때 다리에 총을 맞아 휠체어 신세를 지게 됐다. 다시 걸을 수 있는 확률이 10%밖에 안 된다는 말에 대니는 절망하는데, 한 여성에게 제보 전화가 걸려온다. 그 총격 사건의 정보를 알고 있으니 한 사무실 건물에서 만나자는 것이다. 대니는 맥 테일러 반장과 단둘이 그 여성을 만나는데, 갑자기 한 괴한이 나타나 여성을 총으로 쏴 살해한다.

episode2 사이버 살인 Blacklist (Featuring Gravedigger)
필라델피아에 의료 보험 회사의 CEO인 아론 덱스터는 회의가 있어 뉴욕으로 출장을 온다. 아론은 공항에서 차를 빌려 시내에 있는 고급 호텔로 향하는데, 이상하게도 도착한 곳은 으슥한 할렘가였다. GPS의 안내대로 운전했던 아론은 당황하는데, 순간 차의 경적이 크게 울리기 시작한다. 그 소리를 듣고 근처의 불량배들이 접근해오고 아론은 차를 출발시키려고 하지만 갑자기 시동까지 꺼진다. 다음 날 아론은 시체로 발견되는데

episode3 나침반 연쇄 살인 Lat 40 Degrees 47' N/Long 73 Degrees 58' W
엘리스 섬의 한 건물에서 야간 관리인으로 일하던 다리오 곤잘레스가 시체로 발견된다. 목을 매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자살로 보였지만 부검 결과 누군가 목을 조른 후 목을 매단 것으로 밝혀진다. 또 곤잘레스의 호주머니에는 나침반이 들어 있었는데 그의 지문이 묻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범인이 일부러 넣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상하게도 나침반 바늘은 남쪽으로 고정돼 있었다. 그리고 맥 테일러 반장에게 누군가 다른 나침반을 보내는데 이번에는 바늘이 북쪽으로 고정돼 있었다. 맥은 북쪽에 다른 시신이 있음을 직감하는데...

episode4 그의 이중 생활 Dead Reckoning
데보라 카터라는 여성이 경찰서에 자수하러 온다. 전날 밤에 집에서 남편을 칼로 찔러 죽였다는 것이다. 맥 테일러와 돈 플랙은 데보라와 함께 사건 현장으로 가서 증언을 듣는다. 그런데 데보라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증거가 나온다. 남편인 케빈이 베어 물었다던 빵에서 다른 여성의 DNA가 나온 것이다. 맥 테일러는 제 3의 여성이 누구냐고 데보라에게 추궁하지만 그녀는 묵묵부답이다.

episode5 잊히지 않는 상처 Battle Scars
호텔의 로비에서 한 여자가 벨을 울린 뒤 쓰러진다. 머리에 둔기 외상을 입은 그녀는 의식을 잃고 만다. 현장에 도착한 스텔라 보나세라 형사는 그녀의 혈흔을 따라가 어느 방에서 나왔는지 추적한다. 그런데 혈흔이 이어진 방에는 또 다른 피해자가 있었다. 한 남자가 복부에 총상을 입고 죽어 있었던 것이다.

episode6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 It Happened To Me
한 남자가 횡단보도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망자는 마틴 스태포드로 켄시트론 소프트웨어의 CEO였다. 공격당한 증거가 전혀 없기 때문에 맥 반장은 독살이 아닌가 의심한다. 그런데 몇 시간 뒤 혹스가 난처한 표정으로 반장에게 놀라운 사실을 털어놓는다. 마틴이 사망하기 몇 시간 전에 이미 센트럴 파크에서 그를 진찰했었다는 것이다.

episode7 인신매매 Hammer Down
한 젊은 남자가 탄 차가 중앙 분리대를 넘어서 역주행하던 대형 트럭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한다. 승용차의 운전자는 즉사했고 트럭 운전자는 사고 후 줄행랑을 쳤다. 그런데 트럭에 있던 드럼통에서 젊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다. 또 트럭 운전석 뒤쪽의 빈 공간에서는 여성이 갇혀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 증거가 발견된다. 처음에는 피살자가 갇혀 있었던 걸로 짐작하지만 곧 수많은 여성들이 그곳에 포로로 갇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episode8 나침반 살인자의 귀환 Cuckoo's Nest
한 보트 위에서 헤지 펀드 전문가들이 높은 수익을 축하하며 성대한 파티를 벌이고 있다. 그런데 해고에 불만을 품은 전 직원이 찾아와 한 파트너의 머리에 총을 쏜다. 옆에 있던 파트너까지 쏘려는 찰나 한 남자의 시신이 보트 위로 떨어진다. 처음에는 그 남자가 다리 위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보이지만 곧 나침반 살인자의 또 다른 희생자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episode9 맨해튼헨지 Manhattanhenge
과학 수사대는 64년 뉴욕 세계 박람회 때 별관으로 사용된 ‘언더그라운드홈’에서 나침반 살인자인 홀리스 에크하트가 생활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그리고 그곳에 홀리스가 남긴 흔적들을 보고 네 번째 희생자를 예측하려 하지만 별다른 단서가 나오지 않는다. 홀리스가 한 가게에서 밧줄을 훔쳐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학 수사대는 범행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직감하는데..

episode10 죽음의 집 Death House
한 펜트하우스에서 남자가 다급한 목소리로 911에 신고한다. 곧 죽을 것 같으니 어서 달려와 달라는 것이다. 하지만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아주 오래된 미라를 발견한다. 그 펜트하우스는 80년 이상 빈 채로 폐쇄돼 있던 집으로 발명가인 샘 하딩의 소유였다. 경찰은 미라가 샘 하딩이라고 추정하는데...

episode11 두 번째 기회 Second Chances
뉴욕에 크리스마스가 찾아온다. 그런데 한 골목에서 의문의 시체가 발견된다. 구타당한 듯 보이는 그 남자의 시체를 부검한 결과 자동차가 고의로 천천히 그의 몸 위를 지나갔음이 밝혀진다. 피살자의 이름은 제임스 매닝으로 가족이 없어 최근친자는 약혼녀인 그레이스 챈들러였다. 그런데 매닝의 이름 앞으로 거액의 생명보험이 가입됐음이 밝혀진다.

episode12 조작된 증거 Criminal Justice
한 고급 주택가에서 크리스틴 레이놀즈라는 18세 여성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을 담당하는 검사는 크레이그 핸슨으로 스텔라 보나세라 형사와는 안 지 15년이 넘은 사이다. 그런데 현장에서 발견된 증거물인 라이터로 이상한 사실이 밝혀진다. 라이터는 다름 아닌 크레이 그의 아내와 불륜을 맺은 롭의 것이었다.

episode13 란제리 풋볼 리그 Flag On The Play
미녀들로 구성된 풋볼 팀들이 뛰는 란제리 풋볼 리그. 뉴욕과 보스턴이 경기를 치르는데 선발 쿼터백인 크리스틴 멜보이가 어찌된 일인지 시합에 나타나지 않는다. 덕분에 후보 선수인 메리디스 뮤어가 출전 기회를 잡고 대활약을 펼쳐 뉴욕은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다. 그런데 시합에 나타나지 않았던 쿼터백 크리스틴이 팀 라커룸 월풀 욕조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episode14 21세기 뱀파이어 Sanguine Love
한 공원에서 젊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다. 목을 날카로운 뭔가에 찔려 과다 출혈로 사망한 그 여성은 인근에 사는 에스텔 크리스텐슨이라는 사진 작가였다. 그런데 에스텔에게는 묘한 취미 생활이 있었다. 뱀파이어의 삶을 철학으로 삼는 한 컬트에 소속돼 있었던 것이다.

episode15 전설의 레이서 The Formula
포뮬러 자동차 레이스의 전설적인 인물인 다비 산토스. 뉴욕에서 개최되는 레이스를 앞두고 다비는 라이벌인 라이자 그레이와 시범 쇼를 펼친다. 하지만 다비는 정식 경기 못지않게 열심히 라이자와 치열한 접전을 펼친다. 그리고 도중 정차 후에도 최선을 다하는데 갑자기 다비의 경주 차가 폭발하고 만다.

episode16 도끼 살인 사건 Uncertainty Rules
시내 한 복판에 도끼를 든 남자가 나타난다. 그의 몸은 피로 범벅이 돼 있고 자동차들을 향해 도끼를 휘두른다. 출동한 경찰이 가까스로 그를 제압하고 그의 호주머니에서 호텔 방 열쇠를 찾아낸다. 맥 테일러 반장과 돈 플랙 형사는 그 열쇠를 들고 해당 호텔 방으로 가는데 그곳에는 도끼에 살해된 4명의 남녀가 쓰러져 있었다.

episode17 네잎 클로버와 금괴 Pot of Gold
한 창고에서 두 남성의 시신이 발견된다. 한 명은 유명한 블로거인 마이클 페일리로 확인되자 얼굴이 심하게 뭉개진 다른 피살자는 그의 파트너인 캠으로 추정된다. 마이클과 캠은 자신의 블로그에 갖가지 추문을 폭로하는 신진 저널리스트였다. 그런데 다른 피살자가 캠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면서 캠의 행방에 초점이 맞춰진다.

episode18 감자튀김의 진실 Rest In Peace, Marina Garito
마리나는 8살 때 실종된 쌍둥이 동생 루크를 23살이 될 때까지 찾고 있었다. 3년 전에는 스텔라 보나세라 형사를 찾아와서 도움을 청했고 그후 매주 월요일 8시에 전화를 걸어 스텔라에게 새로 단서가 발견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곤 했다. 그런데 갑자기 마리나가 총상을 입고 응급실로 실려온 후 사망하고 만다. 시드는 자살이란 잠정적 결론을 내리지만 스텔라는 절대 자살일 리가 없다고 주장한다.

episode19 탈옥 Redemptio
쉘든 혹스 박사는 펜실베이니아 교도소에 수감돼 있는 사형수 레지 티포드의 사형 집행에 참여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교도소로 향한다. 레지 티포드가 개인적으로 쉘든에게 와달라고 부탁한 것이다. 쉘든이 사형 집행 직전에 레지를 만나 자신을 부른 이유를 묻자, 레지는 자기가 쉘든의 누이인 마야를 살해했다 고백한다. 그런데 레지가 사형을 당하려는 순간 한 교도관이 입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죽는다.

episode20 글레디에이터 Tales From the Undercard
파업이 일어나 노조원과 비노조원의 충돌이 심한 한 공사 현장에서 시신이 발견된다. 한 남자의 시신이 콘크리트 밑에 묻혀 있었던 것이다. 피살자는 아마추어 권투 챔피언에 3번이나 오른 조 카시지였는데 이상하게도 검투사 복장을 한 채 죽어 있었다. 조는 경기 도중 뇌 부상을 입고 은퇴한 채 쓸쓸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episode21 형제는 용감했다. Point of View
뉴욕 시내에서 한 남자애가 총상을 입고 쓰러져서 구급차가 출동한다. 그 곁에는 동생이 샘이 겁에 질려 서 있었다. 돈이 샘에게 어떻게 된 건지 영문을 묻자, 샘은 형 니키가 아버지 유물인 로렉스 시계를 차고 있다가 한 강도에게 빼앗기면서 총에 맞았다고 진술한다.

episode22 위험한 이웃
맥 테일러 반장은 용의자를 뒤쫓던 중 추락 사고를 당해 당분간 집에서 업무를 보게 된다. 창문 앞에 앉아 있던 맥은 건너편 한 아파트에서 두 남자들을 보게 되는데 왠지 마음에 걸린다. 그 중 한 남자가 식당 화장실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episode23 악몽이 된 휴가 (시즌6 최종회)
연쇄 살인범으로 탈옥해서 도주 중이던 셰인 케이시가 돈 플랙 형사에게 잡힌다. 하지만 셰인은 다시 탈출에 성공하고, 대니와 린지 부부는 오랜만에 롱아일랜드로 휴가를 떠난다. 그런데 셰인이 노린 대상은 다름 아닌 대니였고 그는 롱아일랜드까지 대니 가족을 쫓아가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