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시인의 사회
N.H 클라인바움 지음, 한은주 옮김 / 서교출판사 / 200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은 시인의 사회(Dead Poet Society)

톰 슐만 지음
서교출판사

  명문고 웰튼 아카데미는 전통, 규율, 명예 이 3가지를 매우 중요시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 키딩 선생이 국어선생으로 부임해 온다.  그와 동시에 학생들은 변하기 시작한다.  '카르페디엠(Carpe diem!=Seize the day!=Enjoy the present!)'  오늘을 즐겨라를 외치는 키딩 선생는 학생들에게 공부보다, 진도 나가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들을 가르치기 시작한다.  닐, 토드, 닉스, 막스, 카메론, 달튼은 '죽은 시인의 사회'라는 모임을 결성하고 매일매일 동굴에서 시를 읽기 시작한다.  그러나 놀런 교장은 키딩 선생의 이런 수업 방식을 싫어하고, 키딩선생은 교장에게 점점 미움받게 된다.  한편 닐은 자신이 하고 싶은 연극 '한여름 밤의 꿈' 오디션을 보고 '퍽 역에 합격하지만 아버지의 허락을 받아내지 못한다.
결국 연극을 하는 걸 아버지에게 들킨 닐은 또 아버지가 하라는 데로 해야하는 처지에 놓이고 결국 자살한다.  그 사실이 알려지고 놀런 교장은 학교의 명예를 위해 닐의 자살과 연결된 사람, 그리고 얼마전 일어났던 달튼의 행동이 다 키딩선생때문이라 하고 키딩 선생은 학교를 떠나게 된다.
하지만 웰튼 아카데미는 또 새로운 바람이 분다.
전에도 초등학교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던 책이었지만 구입해서 다시 읽어보니까 또 다른 느낌이 들었다.  또 그 때는 카르페디엠을 별로 신경 안썼는데 지금 읽어보니 정말 중요한 거였다는 걸 깨달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