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막 7장 그리고 그 후 - 멈추지 않는 삶을 위하여
홍정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막7장 그리고 그 후

홍정욱 지음
위즈덤하우스

  이 책의 지은이는 미국의 명문 사립고등학교 초우트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 동북학지역학을 전공했다.
그래서인지 책에 이해가 안 가는 어려운 말들이 많이 있었다.
그래도 처음 이 책을 볼 때는 '참 승승장구했던 사람이구나...'라고 생각했는데
다 읽은 지금은 '정말 고생을 많이했고 노력파였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예상했던 이고, 즉 수학, 과학을 잘 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싫어해서 하버드에 다닐 때도 과학센터를 피하면서까지 돌아서 갔다는 얘기를 듣고 호감이 들었다.
정말 많은 경험을 한 사람같다.
유학, 초우트, 하버드, 서울대, 북경대, 스탠포드 로스쿨, 변호사, 증권감독위원회, 리먼브라더스, CFO, 헤럴드 미디어 대표이사 사장, 그리고 발행인까지...
부제도 '멈추지 않는 삶을 위하여'이다.
정말 꿈을 생명보다 크게 여기는 사람인 것 같다.
이사람처럼 유학도 가고 하버드도 가고 로스쿨도 가고...
그러지는 못하겠지만 나도 꼭 내가 하고 싶은 꿈을 이루고 싶다.
* 내 꿈을 위해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그것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될까?
그 일을 위해서 난 무슨 공부를 해야할까?
또 무슨 생각을 하며 공부를 해야할까?
답은 내가 스스로 찾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