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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하시겠습니까? - 국어시간에 쓴 중학생 소설 모음 ㅣ 아침이슬 청소년 4
이상대 엮음 / 아침이슬 / 2006년 4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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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대 지음
아침이슬
1)구조
발단 - 수업중 자다가 게임장면이 꿈에 나온 서린은 반의 웃음거리가 된다.
↘ 게임 장면이 꿈에 나올 정도로 게임을 좋아한다는 것을 잘 표현하였다.
전개 - 게임에서 자신을 구해 준 실베스테르와 친해지게 된다.
↘ 서린에게 다정한 사람이 얼마나 필요했는지 잘 말해주고 있다.
위기 - 자신이 아닌 다른 친구의 사진이라고 속인 서린은 실베스테르와 오프라인 상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절정 - 대학생이라고 하던 실베스테르가 초등학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제 게임 속에서 자신을 속이는 사람들을 다 눈치채게 된다.
↘ 온라인에서의 익명성을 악용한 것들을 잘 묘사하였다.
결말 - 마리와의 약속 기간이 끝나가고 서린은 게임을 끊는다.
↘ 서린이 여러가지 일을 겪고 게임을 끊는 것처럼 성장한 것을 잘 나타내고 있다.
게임은 즉 아바타이고
아바타는 현실 시대 사람의 소망을 담고 있다.
게임 폐인은 정체성의 상실을 의미
게임을 끊은 것은 아바타를 안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의 자신의 정체성을 깨달음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