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의 비밀 1 - 명화 속으로 떠나는 신비한 모험
핀 젯텔홀름 지음, 김상열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리디아의 비밀1

핀 젯텔홀름 지음
주니어랜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소녀, 리디아는 새소년을 만나게 된다.  할아버지와 미술관에 가게 된 리디아는 렘브란트의 [가정부]를 만진 후 그 시대로 가게 된다.  파산할 위기에 처한 렘브란트를 위해 벨라스케스의 [궁정의 시녀들]을 찾으려 하지만 물에 빠지면서 벨라스케스의 [궁정의 시녀들]을 만지게 된다.  궁정에서 광대로 오인돼 노래를 부르게 된 리디아는 팝송을 불러 왕과 왕비의 노여움을 사게 되지만, 리디아의 노래를 좋아하던 공주와 놀게 된다.  하지만 리디아가 부른 노래와 공주가 그린 괴물 때문에 마녀로 몰려 감옥에 갇히게 된다.  고문을 받기 전 벨라스케스으 ㅣ도움으로 바르볼라는 리디아에게 그림을 가져오고 리디아는 또 다시 그곳으로 떠난다.
  깨어난 리디아는 이곳이 피렌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집에서 살게 된 리디아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하지만 리디아는 과거에는 과거와 현재의 그림은 있지만 미래의 그림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래로 돌아갈 수 없게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가면무도회에서 새소년을 만난 리디아는 캔버스를 받고 새소년은 이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라고 한다.  리디아는 레오나르도의 부탁을 들어준 후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고 떠나게 된다.  무사히 미술관에 도착하지만 도둑을 만나고 도둑이 들고 있던 그림을 만지게 됬다.
정말 흥미진진한 소설인 것 같다.  에스파냐에 있을 때는 화가와 곁에 있지 않아서 화가에 대해 별로 알 수 없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