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에르의 수전노 일러스트로 읽는 세계의 고전 3
로베르토 무싸피 지음, 김현주 옮김, 조르지오 바킨 그림 / 소년한길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리에르의 수전노

로베르토 무싸피 원작 / 조르지오 바킨 그림
소년한길

  내가 등장인물이라면? : 발레르
오늘은 제일 집사 흉내를 그만하고 싶었던 날이다.
엘리즈와 앙셀므라는 노인이 결혼한다고?
당장 아르파공을 때려 눕히고 싶었지만 참았다.  그 수전노 늙은이 때문에 엘리즈도, 나도 이렇게 힘드니 말이다.
반대했다가는 그녀 곁에 있지 못할 것 같다, 맞장구를 쳐 주었다.
엘리즈가 젊기 때문에 늙은 사람과 결혼하면 문제가 생기지 않겠냐고 했더니 그만하라며 말을 막았다.
어쩔 수 없이 나는 집사 일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하면 아르파공이 너무 고맙다.
그와 마리안이 결혼하지 않았더라면, 아버지를 만나지 못했을 테니.
아버지에게 노인이라고 한 것 취소다.
등장인물 : 수전노 (아르파공), 발레르, 엘리즈, 클레앙트, 마리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