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결정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 7
오주영 지음, 나일영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결정
오주영 글 / 나일영 그림
아이앤북
 
-* 모험가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새로운 길로 출발!
ㄴ용감한 모험가는 남이 지나간 길보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을 처음으로 찾아 내는 데 더 큰 기쁨을 느껴.  모험가에게는 '할 수 있어'라는 용기가 가득하단다. : 많은 사람들이 콜럼버스의 얼굴을 다시 볼 수 없을 것이라고 했는데 콜럼버스는 할 수 있다는 용기를 가지고 신대륙을 찾아내었다.

-* 발명가
발명가 아서 프라이
실패한 풀로 발명한 포스트잇.
ㄴ포스트잇의 편리함이 알려지자, 곧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팔려 나가게 되었어.  실패작으로 버려질 뻔했던 풀을 이용해 최고의 아이디어 상품을 만들어 낸 거야. : 실패작인 풀을 가지고 최고의 아이디어 상품인 포스트잇을 만들다니, 창의성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 기업가
기업가 잭 웰치
꼬리를 자르는 지혜
ㄴ'지금까지 이렇게 해왔으니까'라는 생각에 얽매여 나태한 결정을 해서는 안돼.  익숙하고 편안하다고 옳은 결정인 건 아니니까, 잘못된 건 버려야 해. : 나라면 세계 1,2위 산업 말고 다른 산업에 대한 미련 때문에 다른 산업을 그대로 했을 텐데 잭 웰치는 결단력이 정말 훌륭한 것 같다.

-* 정치가
외교가 서희.
홀로 80만 대군을 물리치다!
ㄴ'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다.'  상대가 왜 그러는지 알게 되면, 상대에게도 좋고 나에게 유리한 결정을 할 수 있단다. : 서희는 역지사지로 요나라 왕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 요나라와 국교를 맺고 요나라 군대를 보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