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 솔직하고 자신있게 마음을 열어라 거장들의 시크릿 4
안선모 지음, 보리 그림 / 살림어린이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프라 윈프리 / 솔직하고 자신있게 마음을 열어라

안선모 글 / 보리 그림
살림어린이

오프라 윈프리는 18살 소녀에게서 태어났다.  그녀는 외할머니에게 엄하게 키워졌다.  오프라 윈프리는 똑똑하고 공부도 잘 하고 책읽기를 좋아했다.  학교에 다녔던 오프라는 엄마에게 갔다.
시크릿 포인트 1. 좋아하는 을 찾아라.

엄마는 오프라 윈프리를 신경쓰지 않았다.  결국 오프라는 아버지와 새어머니에게로 갔다.  두분은 좋은 분이었다.  그리고 새어머니는 오프라에게 온 신경을 다 쏟았다.  그녀는 도서관을 알게 되고 좋은 부모님, 좋은 선생님, 좋은 책 사이에서 행복하게 지냈다.  그러나 행복도 잠시, 엄마가 돌아오고 그녀는 불행하다고 느꼈다.
시크릿 포인트 2. 난관을 뚫고 나갈 을 길러라.

아버지는 오프라를 데려가려 했지만  엄마는 허락하지 않았다.  백인학교에 가게 된 오프라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자기가 가난하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녀는 엄마의 지갑에서 돈도 훔치고 나쁜 일도 하게 됬고 결국 보호시설로 갔지만 기다려야 했다.  반성하던 오프라는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시크릿 포인트 3. 자신을 돌아보는 지혜를 가져라.

13살 오프라 윈프리는 불량 소녀였다.  아버지는 그런 오프라를 따뜻하게 감싸 주었고 오프라는 아버지에게 임신중이란 것을 알렸다.  그 후 오프라는 열심히 노력해서 성적을 올렸고, 학생회 부회장이 되었고 방송인의 꿈을 꾸었다.  어느 날 오프라는 "화재예방미인대회"에 나가게 되었다.  그녀는 재치있게 질문에 대답했다.  결국 그녀는 수상하게 되었다.
시크릿 포인트 4. 솔직하고 자신있게 행동하라.

그녀는 방송국에서 잠깐동안 일하게 되었고 다시 대학생 때 뉴스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러나 오프라는 감정을 전달했기 때문에 토크쇼로 방향을 옮겼다.  그런데 간부들은 오프라의 외모도 바꾸라고 하였다.  하지만 그녀의 토크쇼는 큰 인기를 끌었다.
시크릿 포인트 5. 지금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라.

그녀는 시카고에서 '에이엠 시키고'라는 쇼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녀의 토크쇼는 '도나휴쇼'를 이리고 '오프라 윈프리쇼'로 이름을 바꿨다.  그녀는 수많은 자선사업을 했고 많은 인기를 얻고,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그런데 그녀는 너무 많이 먹었다.  하지만 오프라 윈프리는 더욱 더 인기가 많아졌다.
시크릿 포인트 6. 자신만이 가진 개성을 만들어라.

그후 그녀는 <칼라 퍼플>, <미국의 아들>, <부루스터가의 여인들>에 출연하고, 하포 스튜디오도 만들었다.
시크릿 포인트 7. 기회가 오면 재빨리 잡아라.

어느 날 아동학대 희생자였던 한 여성 인터뷰를 하고 있었다.  감정에 사로잡힌 채 그녀는 어린 시절에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하였다.  그녀는 에미상도 받았다.  "O"매거진도 만들었다.
시크릿 포인트 8. 자신의 본모습을 지켜라.

그리고 그녀는 여러가지 자선사업을 시작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가서 소년소녀들을 도왔다.
시크릿 포인트 9. 인재도 넉넉하게 베풀어라.

그후 그녀는 에이즈에 걸린 아이들을 도와 주었다.  환상적인 크리스마스파티를 열어 주었다.  그리고 그녀는 하워드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시크릿 포인트 10. 잘 하는 일에 몰두하라.

오프라 윈프리는 정말 열심히 노력한 것 같다.  정말 힘든 일을 많이 겪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라면 성폭력 당한 것을 말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배웠으니까 / 허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