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트마 간디 새싹 인물전 10
에마 피시엘 지음, 정영목 옮김, 리처드 모건 그림 / 비룡소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마하트마 간디

에마 피시엘 지음 / 리처드 모건 그림
비룡소

간디가 모한다스 카람차드 간디인 것을 오늘 이 책을 읽고 처음 알았다.  요즈음 내가 연예인에 빠져서 생각을 안해봤다.  인도의 평화를 위해 감옥도 2년 두번, 즉 4년동안 있는 동안, 아내도 죽었다.  그리고 영국과 싸우긴 했지만 폭력으로 저항하고, 무기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또 이슬람교, 힌두교 지도자들이 인도를 둘로 나눠 한쪽은 이슬람교도, 한쪽은 힌두교도가 다스리자고 한 적도 있었다.  1948년에는 1130 뉴델리에서 힌두교도의 총에 맞으셔서 이 세상을 떠나셨다.  우리 곁에는 없지만 이 책 속과, 인도 사람들 마음엔 담겨져 있으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