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불패 1 : 위대한 독서광들의 성공스토리 독서불패 1
김정진 지음 / 자유로(새성) / 200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월이면 5학년이 되는 딸아이가 낼 독서캠프를 들어갑니다..그 캠프에서 필독서로 권한 책이라 딸이 먼저 읽고 이어서 읽어 보았습니다..단 한마디로 책을 읽지 않고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너무나도 당연한 진리.. 

우리 아이는 '책벌레'라는 별명이 따라다닐만큼 책을 좋아하는 독서광입니다..어려서부터 그렇게 훈련이 되어와서인지, 워낙 책을 좋아하는 성향 탓인지, 아무튼 둘 다 책읽기를 무척 좋아하지요..여기에 등장하는 세종대왕, 나폴레옹, 링컨, 모택동, 오프라 윈프리, 정약용, 에디슨, 헬렌켈러, 김대중, 박성수등은 모두 지독하고 위대한 독서광으로 인생 자체가 승리한 위인들이기에, 한 번 꿈꿔볼 만 한 사람들이죠.  책을 다 읽고나니, 거듭되는 실패 속에서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언젠가는 하나님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독서를 게을리하지 않았던 링컨, 정약용만큼이나 책읽기를 살아있는 단 하나의 이유로 여겼던 정약전, 정약종 형제들, 독서를 단 하나의 성공의 길로 여기고 그렇게 가르쳤던 에디슨의 어머니 낸시와 헬렌켈러의 영원한 스승 설리번 선생님, 죽음을 앞에 두고도 초연한 채 독서 만을 전념할 수 있었다는 김구나 안중근도 기억에 남고, 암흑뿐인 주변 환경과 인생을 뛰어 넘어 최고의 방송인으로 거듭 날 수 있었던 오프라 윈프리의 이야기까지 참으로 독서로 얻은 새로운 세상을 참으로 값진 것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폴레옹이 즐겨 읽고 큰 영향을 받았다는 [플루타르크 영웅전]을 읽고 싶다고 해서 시립도서관에 가서 [로마시대의 영웅들]을 빌려 왔습니다.  위의 위인들이 모두 역사책을 좋아했다니, 역사를 좋아하는 지우가 그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오늘도 또, 내일도 아이들에게 책을 골라 주며 행복한 엄마로 살아가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