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의 꿈 세계명작 그림책 6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알무트 쿠너트 글, 임정은 옮김, 바바라 킨더만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한여름 밤의 꿈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바르바라 킨더만 글

알무트 쿠너트 그림

파랑새 출판사 세계명작 그림책 06

 

어느 날, "헤르미아"와 "헤르미아의 아버지", "데메트리오스", "뤼산드로스"가 아테네 대공의 성안에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헤르미아의 아버지가 헤르미아와 데메트리오스를 결혼시키려고 했지만, 헤르미아는 싫었습니다.  왜냐하면 헤르미아가 사랑하는 사람은 뤼산드로스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헤르미아와 뤼산드로스는 아테네를 벗어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헤르미아의 아주 친한 친구인 헬레네를 만난 거야.  그래서 헬레네에게 비밀을 알려 주었습니다.  원래 데메트리오스는 헬레네를 사랑했는데, 헤르미아를 알고서 부터는 헤르미아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헬레네는 이 사실을 데메트리오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때 한밤중 성 밖에서는 떠들썩한 자리가 한판 벌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테세우스 대공과 휘폴리타의 결혼식에 <쮜라모스와 티스비의 아주 슬픈 이야기>라는 연극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숲에서 연습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 숲은 신기한 숲이었습니다. 그 숲에는 요정의 왕과, 요정의 왕비가 다스리는 나라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티타니아의 시종으로 티타니아와 오벨론이 말다툼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오벨론은 퍼크를 불러 티타니아한테 꽃즙을 바르고, 데메트리오스에게 꽃즙을 바르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퍼크는 데메트리오스가 아니라 뤼산트로스한테 발라버렸습니다.  그리고 데메트리오스한테도.

결국 두명이나 헬레나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둘이 결투를 하다가 오베론은 퍼그에게 짙은 안개를 피우고 헬레네는 디메트리오스와, 헤르미아는 뤼산드로스와 결혼을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