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의 소원 비룡소의 그림동화 116
소피 블랙올 그림, 시린 임 브리지스 글, 이미영 옮김 / 비룡소 / 200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비의 소원

S.Y. 브리지스 글 / S. 블랙올 그림

비룡소

 

옛날에 황금산 (캘리포니아의 황금광)에 갔다 온 사람이 있었어요.  그 사람은 아주 부자가 되었어요.  그리고 옛날 중국 부자들이 하던대로 많은 여자들과 결혼을 했고, 그 부인들은 아들들을 많이 낳았고 그 아들들 역시 많은 아내를 얻었어요.  그래서 그 집은 매우 시끄러웠답니다.  그 중 "루비"라는 소녀가 있었어요.  이름이 그런 이유는 빨간색을 좋아했기 때문이에요.  루비는 빨간색 옷을 맨날 입었어요.  손자손녀들이 엄청 많았기 때문에 할아버지는 가정교사를 집에 오게해서 모두 수업을 했어요.  루비의 할아버지 방 창문은 정원 쪽으로 열려있었어요.  할아버지는 종종 창문 너머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았죠.  그 중, 할아버지는 제일 잘 쓴 글씨를 봤어요.  바로 루비의 글씨였죠.  어느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시를 써보라고 했어요.  루비는 "아, 슬프다! 여자로 태어난 이 몸, 그 보다 더 한 불행은 남자만을 위한 집에서 태어난 것이다."  물론 할아버지는 감탄했지만 시의 내용에 대해서는 걱정이 되었지요.  루비는 왜 자기가 남자만을 잘해준다고 했냐고 쓴 이유를 말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루비는 소원을 이루었어요.  대학에 갔답니다. 

저는 루비가 똑똑하다고 생각합니다.  결혼보다 대학 갈 생각을 하다니, 저도 그러는게 좋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