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가 없는 문 뒤에 갇힌 것 같아. - P37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장모와 처형의 설득은 아내의 식습관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 P37

사과조의 말로 - P38

다가오는 유월 둘째 일요일의 모임은 몇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한 처가의 큰 행사가 되는 셈 - P39

그냥 남인 듯이. - P39

그때마다 나를 사로잡는 것은 기이하고도 불길한 예감이었다. - P40

옷은 왜 벗고 있어? - P41

서른 개도 넘는 감자들이 - P41

입 안에 침이 고여. - P42

다 식어 있어. - P42

내가 믿는 건 내 가슴뿐이야. 난 내 젖가슴이 좋아. 젖가슴으론 아무것도 죽일 수 없으니까. - P43

처형이 팔을 걷어붙였으니 동서는 이제 평생 예술이나 하며 마음 편히 살수 있을 것이다. - P44

아내의 얼굴은 긴 불면으로 숫제 검게 타 있었다. - P44

난감한 얼굴로 - P45

얘기는 들었지만, 그렇게 몸 상해가면서 채식하는 줄은 몰랐지 - P46

들고 있던 젓가락을 상에 내려놓는 것으로, 그 모든 얼굴들이 쏘아보내는 무언의 하나의 메시지에 대한 대답을 대신했다. - P47

그러나 그녀는 조금도 죄송하지 않은듯한 말투로 담담히 말했다. - P48

손찌검 - P49

처형이 애원했다. - P50

아내의 손목에서 분수처럼 피가 솟구쳤다. - P51

더듬더듬 구두를 찾았다. - P52

거품 섞인 피를 토하며 나를 보던 두 눈을 기억해. - P53

동서와 내가 가까운 병원 응급실로 아내를 날랐다. - P53

어떻게 사위ㅇ보는 앞에서 딸을 때려요? - P54

구역질이 났디. - P55

이 모든 상황이 징그러웠다. - P55

뜻밖에도 장모였다. - P56

끈질긴 모성애 - P57

한약 아닌데요. - P58

역한 위액냄새, 시큼한 음식냄새 - P59

검은 액체가 터져나온 것을 알 수있는 종이가방을 든 채 - P59

그러나 아내는 마치 낯선 여자의 울음을 바라보듯이, 그래서 그것을 지나쳐가듯이 침대 위로 올라갔다. - P60

아픈 건 가슴이야. - P60

아무도 날 도울 수 없어.
아무도 날 살릴 수 없어.
아무도 날 숨쉬게 할 수 없어. - P61

아내는 이상하리만치 고요했다. - P62

환자복 상의를 벗어 무릎에 올려놓은 채, 앙상한 쇄골과 여윈 젖가슴, 연갈색 유두를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었다. - P63

어쩔 수 없는 책임의 관성으로 - P64

작은 동박새 - P65

맨부커 인터내셔널상 수상작!

The Man Booker Prize

『채식주의자』는 탄탄하고 정교하며 충격적인 작품으로, 독자들의 마음에 그리고 그들의 꿈에 오래도록 머물 것이다

작가는 상처와 치유의 지식체계를 오랜 시간 동안 기록해온 신비로운 사관(史官)이다.

그녀의 많은 소설은 일상의 트랙을 벗어나 증발해버린 타인을 찾아나서는 이들의 움직임을 그린다.

이런 여러 탐색담은 대상을 찾는 것으로 귀결되지 않는다.

정상성을 벗어난 인물들을 찾아나선 ‘정상적‘인 인물들은 스스로 감추었거나 잊었던 트라우마와 조우한다.

마치, 애초에 그들이 그토록 닿으려 했던 목적지가 그 깊은 상처였던 것처럼.

노벨문학상 수상

「채식주의자」

「몽고반점」

「나무 불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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