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혹시 모르니 다음 날 포틀랜드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답신을 보냈다. - P10

가짜 맨친의 공범 한 명이 포틀랜드 주립 대학의 영문학과 이메일 서버를 조종할 수 있도록 미리 해킹해 놓았기 때문 - P11

1950년에 외동딸인 스코티가 피츠제럴드가 남긴 자필 원고, 메모, 편지 등 그의 ‘모든 자료‘를 프린스턴 대학 파이어스톤 도서관에 기증했다. - P12

해커이기도 한 위조 전문가 - P13

카메라에 얼굴이 찍히지 않도록 맨친은 절대 고개를 들지 않았다. - P14

몇 차례 자리를 이탈해 주변을 살펴보고 치수를 재고 머릿속에 담아 두었다. - P15

그의 진짜 이름은 마크였고, 직업 ㅡ이렇게 부를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ㅡ은 전문 절도범 - P15

마크
지위자 데니
트레이
제리
아메드 - P16

네 명의 멤버와 버펄로의 지하실에 있는 아메드는 무선으로 연락을 취했다. - P17

총기 난사 - P18

데니가 응답했다. "전기 끊어." - P19

데니, 제리, 마크는 어둠 속에서 서둘러움직여 계단을 통해 특별 소장품을 보관하는 지하로 향했다. - P20

도서관 주위에 사람이라고는 단 한 명도 보이지 않았다. - P21

이중 자물쇠 - P22

검은색 금속을 덧댄 고문서 보관용 상자 - P23

대량 학살 - P25

‘F. 스콧 피츠제럴드의《아름답고도 저주받은 사람들》 작가 친필 원고 원본‘. - P26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 작가 친필 원고 원본‘ - P27

"작전 완료, 개츠비 선생과 친구들을 데리고 캠퍼스를 벗어나는 중." - P28

마크는 하얀색 스프레이 페인트를 뿌려서 밴의 양 문짝에 붙은 ‘프린스턴 대학 출판사‘라는 표시를 가렸다. - P29

FBI 트랜턴 지부 - P30

수석 사서, FBI 요원, 지방 경찰은 최대한 오래 도난 사실을 비밀에 부치기로 했다. - P31

고문서 보관용 상자에 든 원고들은 여전히 똑같은 모습으로 골드바처럼 총기 금고 속에 쌓여 있었다. - P32

희귀본 및 특별 소장품 부서에서는 연로한 에드 포크가 몇 십년만에 처음으로 최고 속도로 업무에 임하는 중 - P33

범죄가 발생한 지 12시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마흔 명의 FBI 요원들은 열심히 영상을 들여다보며 정보를 분석 중 - P34

아이폰5와 똑같이 생긴 기기 샛트랙Sat-Traks - P35

나쁜 뉴스가 있는 경우 간단하게 ‘적색‘이라고 연락하기로
(1) 뭔가 잘못되었으므로 질문하지 말고, 
(2) 가능하다면원고를 세 번째 안전가옥으로 옮기고, 
(3)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최대한 빨리 해외로 도피하라는 의미 - P36

잠정적인 계획 - P37

제리와 동거중인 여자 친구 캐럴의 자동차 안에 위치추적장치 두 개를 설치했다. - P38

그들이 세운 계획은 완벽하게 통했고, 그들은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원고를 빼냈으며, 머지않아 현금을 손에 쥐게 될 것이었다. - P39

그들은 자신들이 감시 카메라에 잡혔다는 사실과 FBI의 안면 인식 기술 및 능력에 대해 익히 알고 있었다. - P40

그들의 얼굴을 찍은 디지털 사진은 즉시 FBI 트렌턴 지부의 분석실로 전달되었다. - P41

제리는 기차를 기다리며 낡은 《라스트 타이쿤》 소프트 커버본을 꺼내 들었다. - P42

한 사람이 그에게 수갑을 채우더니 다른 사람이 보드카를 받아 들고 세 번째 사람이 그의 주머니를 뒤져서 지갑 열쇠, 샛트랙을 꺼냈다. - P43

무슨 혐의로 체포하는지 - P44

제리는 전에 체포된 적이 있었고, 과거 경험으로 미루어 이 맥그리거라는 친구가 자신의 전과기록을 가지고 있다는 걸 눈치챘다. - P45

"아주 인상적이군. 우리가 확인해 봤더니 당신의 진짜 정체는 드리스콜이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녀서 딱히 정해진 주거지는 없더라고." - P46

"자네 친구 마크는 자네보다 훨씬 협조를 잘하던데." - P47

데니의 생각에 다섯 사람 중 가장 나약한 사람이 트레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 P48

동시에 둘씩이나 아무 소식이 없다는 건……… 무슨 뜻이겠는가. - P49

나이도 많고 저질 체력인 데다 의심조차 하지 못했던 트레이는 목을 겨냥한 전직 특수부대원의 치명적인 공격을 막아낼 재간이 없었다. - P50

기사 제목은 ‘프린스턴 대학, 피츠제럴드 원고 도난 사실 확인‘이었다. - P51

데니는 트레이에 대한 모든 기억이 들어 있는 방의 문을 닫아 버렸다. - P52

데니는 30분 동안 차를 몰고 다니면서 다른 차들이나 감시 카메라로부터 숨을 곳을 찾았다. - P53

더불어 ‘극적인 도난 사건에 연루된‘ 다른 사람들을 추적 중 - P54

19.
데니가 시카고행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아메드는 버펄로에서비행기를 타고 토론토로 날아갔다. - P55

제리와 마크가 위조 학생증으로 도서관을 몇 차례 방문했다는 증거는 명확했다. - P56

문제는 언제, 어디서, 얼마나 많은 돈을 요구할 것인가였다. - P57

2장
딜러 - P58

브루스 케이블 - P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