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더라도 거스를 이곳에서 내보내야 한다. - P37

맨발이라 다치게 할 수는 없었지만 힘껏 발길질을 하자 남자의 손이 더는 버티지 못했다. - P38

"여자애가 탈출했다고." - P39

바깥세상을 마주한 나는 얼어붙고 말았다. - P40

나를 통째로 집어삼킨 더위와 어둠을 가르며 젖 먹던 힘을 다해 달렸다. - P41

"거의 다왔어, 거스, 조금만 참으면 우린 자유야." - P42

잠시의 자유를 맛본 나는 정말 죽고 싶지 않았다. - P43

손전등 불빛이 더는 따라오지 않았지만 남자와 여자가 우리를 뒤쫓는 것을 완전히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갔다고 믿을 만큼 멍청하지 않다. - P44

여자가 거스를 데려간 건지도 모른다. 아니면 거스도 나처럼 창고같은데 잘 숨어 있을지도. - P45

내가 여기 있는 것을 안다고 말했다. - P47

믿지 않았다. 사실 살짝 기대가 생겼다. 하지만 이 남자가 말하는 집이 내 진짜 집이 아닌 건 알고 있다. - P48

"응, 문제없어." 여자가 답했다. 거스를 잡아 데려간 거였다. - P49

내가 어디에 있는지도 가늠이 안 되었다. - P51

거스가 걱정되었다. 하지만 뾰족한 수가 없었다. - P53

아직은 눈이 햇빛에 적응하지 못했다. - P54

"코디예요." 여자가 말했다. 따뜻한 목소리였다. - P55

온몸이 상처투성이였다. - P56

"딜라일라." 목소리가 떨렸다. - P57

딜라일라 디키. - P58

2부 - P59

케이트
11년 전 - P61

폭우가 세계의 끝을 알리는 신호라는 히스테리적인 이야기와 함께 종말이 언급되기 시작했다. - P62

레오는 울고 있지 않았다. - P64

조시는 메러디스가 안 보이고, 소식도 없다고 말했다. - P65

"딜라일라는 어디 있어요?" 딜라일라는 조시와 메러디스의 여섯 살 난 딸이다. - P66

그제야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직감적으로 느꼈다. - P68

네 살이긴 하지만 딜라일라가 아프다는 것을 알아채거나 기억하기에는 너무 어린 나이인지도 모른다. - P70

퇴근하고 집에 왔을 때 비아는 스튜디오에 있었다. - P71

집에 핸드폰을 두고 나가다니 메러디스답지 않았다. - P73

조시는 고개를 내저었다. 어딘가 필사적인 몸짓이었다. 눈빛이 복잡해 보였다. - P75

"메러디스는 조시에게 무언가를 감출사람이 아니에요." - P76

비아가 조시에게 말했다. "조시, 걱정된다면 경찰에 신고해서 나쁠건 없다고 봐요." - P77

메러디스
11년 전 - P79

이 문자는 내가 아는 사람에게서 온 것이 아니다. - P81

지옥에서 썩어 문드러져버려, 메러디스 - P82

오히려 독이 되었다. - P83

조시는 상상할 수 없다고 했다. - P85

산모의 진행 속도가 빨라 마냥 앉아 있을 수는 없었다. 바로 나가야 했다. - P87

레오
현재 - P88

누나가 있었던 때가 기억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슬퍼할 일은 아니다. 누나가 사라진 당시를 기억하려고 애썼다. - P89

넷에 나오지 않은 사실이 하나 있다. 집으로 돌아온 소녀는 실종된 소녀와 같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이다. - P91

케이트
11년 전 - P92

내 뒤로 누구도 접근하지 못하도록 등을 벽에 기대었다. - P9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