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고 녹슨 1990년대 초반식 셰비1500 모델 - P15

5일 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헌팅턴파크 - P17

"여기서 일하면서 본 가장 친절한 장면이에요." - P19

"특수사건전담반 로버트 헌터입니다." - P20

로스앤젤레스 경찰국, LAPD(Los Angeles Police Department )의 강력계를 진두지휘하는 바버라 블레이크였다. - P20

하와이 - P23

에이드리언 케네디는 연방수사국, 즉 FBI(Federal Bureau of Investigation)의 국립 강력범죄분석센터 NCAVC(National Center for the Analysis of Violent Crime)와 센터 산하 행동분석팀 BAU(Behavioral Analysis Unit)의 책임자였다. - P25

특수요원 코트니 테일러 - P26

심장마비 - P29

"가너의 트럭이 토러스의 후미를 세게 쳐서 푸른색 포드 토러스의 트렁크가 열렸지." 케네디가 말했다. - P30

버지니아주 콴티코 국립 FBI 아카데미
LA에서 4,236킬로미터 - P31

특수요원 에드윈 뉴먼 - P31

추측해보건대..... 그가 입을 열었군요. - P35

절단된 머리 두 개. 둘 다 여성 - P36

얼굴에 난 상처가 잘린 목보다도 더 충격적이었다. - P37

케네디는 오래전 헌터가 쓴 <범죄행위에 관한 고급 심리 연구>라는 박사 논문을 읽고 그를 FBI에 채용하려고 했었다. - P39

"우리가 여기에 있고 당신이 여기에 있는 건, 연방정부가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테일러가 대답했다. - P40

"테네시주 매디슨에서 1968년 2월 13일에 태어난 리암 쇼에 관한 기록을 전혀 찾을 수가 없어요. - P42

"그 토러스는 ‘리암 쇼‘가 아니라 뉴욕의 ‘존 윌리엄스‘ 명의로 등록돼 있어요." - P43

쇼가 입을 열어, "로버트 헌터, 난 그 사람한테만 말할 겁니다‘라고 했네." - P45

쇼의 사진도 있어요. - P47

좋은 경찰과 나쁜 경찰, 전형적인 팀플레이. - P49

"내가 만나본 가장 똑똑한 사람 중 하나였죠."
"굉장한 자제력과 통제력을 가진 인물이었고요."
"이름은 루시엔. 루시엔 폴터입니다." - P51

사실 그 전만큼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던 건 다 루시엔 덕분이었어요. - P53

"그를 마지막으로 본 게 박사학위를 받던 날이었습니다." - P55

가족 얘기는 한 번도 한 적이 없어요. - P56

"난 졸업 이후로 아무와도 연락하지 않았어요." - P57

열일곱 살의 나이에 테일러는 ‘큰딸‘과 ‘큰누나‘, 그리고 ‘집안의 가장‘이 되어야 했다. - P59

우린 자네가 옛 친구와 이야기하러 들어갈 때 아주 예리한 정신상태이길 바라네. - P61

기지 속 기지 - P63

행동과학부, BSU(Behavioral Science Unit) - P64

그게 실제 의미가 될 수는 없습니다. - P66

아마 그때 신분을 바꾸기로 했니 보네요. - P67

목이 졸리는 느낌 - P71

매력적이라 여길 ‘나쁜 남자‘의 거친 인상을 주었다. - P73

수전 리처드 - P74

그들 셋은 대학 시절 떼어놓으려야 떼어놓을 수 없는 사이였다. - P75

"내가 한 게 아니야. 하지만 누가 했는지는 알아." - P77

정신의학자 패트릭 램버트 박사 - P78

그리고 그가 체포된 곳이자 사형제도가 아직 시행되고 있는 와이오밍주의 지방검찰청은 틀림없이 그를 사형대로 보내려 할 것이었다. - P80

누구 짓인지 알고 있다고? - P81

"로버트, 넌 나를 도와줘야 해. FBI가 원하는 사람은 내가 아니야. 내가 하지 않았어. 나는 배달원일 뿐이라고." - P82

개런
영국인 - P84

하지만 캐런에겐 뭔가가 있었어. 뭐라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가 나를 확 움켜잡고 놓아주질 않았지. - P85

"마약." 루시엔이 말했다. "사는 게 싫증나서 아주 폭력적인 방식으로 삶을 마감하고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얽히지 않을 법한 부류지." - P8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