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동생 스구루 - P237

수수께끼 풀이 키트 - P238

가이토(나) 오후 5시 30분
게임 시작 30분 전 - P239

배를 통째로 빌려서 탈출 게임이라니 - P240

내가 와 있는 곳은 탈출 게임 기획 회사 ‘브레이크(BREAK)‘가 주최하는 신작의 베타 테스트 행사장이다. - P240

명탐정 사쿠라기의 트레이드마크 - P242

마사루 같은반 남자애였다. - P243

스폰서 초청 인원 겸, 초청 플레이어로 불려 왔어. - P245

가이토 형 - P246

1. 첫 번째 문제 - P248

‘문제 1. 후토 레이루가 살해당한 시각은 몇 시 몇 분인가?" - P248

명탐정 사쿠라기는 변장이 특기다. - P251

‘명탐정 사쿠라기 게이마, 호화 여객선에서의 탈출!‘이라는 타이틀 로고 - P253

살인벙을 붙잡아야 할 사명 - P254

재교부 - P256

살해 현장으로 설정된 선실을 찾아갔다. - P259

현장은 제2갑판에 있는 B급 선실 중 하나다. - P260

"우리를 납치할 거라고 말했어요." - P263

생각하는 기계 (The thinking machine) - P265

바리케이드 대신 - P267

그 안에서 셀로판테이프, 가위, 메모장을 찾아냈다. - P269

2. 두 번째 문제 - P270

‘문제 2. 사건 현장인 선실 근처에는, ㉮. ㉯. ㉰. 라 네 명의 탑승객이 있다. 그러나 이 가운데 한 사람은 진범에게 매수되어 위증을 했다고 한다. ㉮~라 중 누가 거짓말을 했을까?‘ - P271

논리 퍼즐의 정석 - P273

납치범이 보내온 사진 - P274

종이의 내용은 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었다. - P277

내가 흑막이라는 사실마저 가이토는 알아채지 못하겠지…...
가이토, 이번엔 내가 이겼어. 
나는 이 납치극을 반드시 성공시킬 거다. - P278

체크 포인트 - P281

"이상하지. 하지만 그 사람이 마사루라면 말이 돼.‘ - P284

즉, 이건 마사루에 의한 납치 자작극인 거지. - P286

납치 실수 - P287

3. 세 번째 문제 - P288

‘문제 3. 수수께끼는 여기에 숨겨져 있다. 잘 살펴보자. 자, 눈끝에 고리를 대봐. 그리고 눈을 크게 떠 사람의 이름이 보였다면 그게 답이다. 이것은 아마도, 후토가 남긴 다잉 메시지. 답은 가까이에 있다고.‘ - P288

문제로 돌아가 다시 읽어 보자. - P290

후토가 남긴 다잉 메시지! - P291

여기서 얻은 글자 네개는 ‘노 마 구 치.‘ - P292

설마 폭발? - P295

밀실에서 탈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 P296

나는 이 게임의 트릭을 이미 알고 있거든. - P298

‘문제 4. 주머니 속에 있는 것을 꺼내 원래의 모양으로 돌려놓으세요. 이때 보이는 게 사건의 진상입니다.‘ - P300

4. 네 번째 문제 - P301

첫째는 물론, 문자 그대로 명탐정 사쿠라기를 의미하는 것. - P302

또 하나는, 용의자 A~C 가운데 본명이 ‘사쿠라기‘인 사람이있는 것. - P303

5. 최종 문제 - P304

"진범은 플레이어 자신. ‘사쿠라기로 변장한 나‘가 답이야." - P306

또 하나의 정답을 이끌어 내는공통의 ‘열쇠‘가 바로…… 거울, 이로군요……" - P308

원고의 메시지 - P312

그 주의사항이 열쇠야. - P314

6. 결과 발표 - P317

스사키 마사루 님! - P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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