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계획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인계획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현대문학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야기는 끝이 없다! 다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채 읽지 못한 작품이 있었다니 와우~ 그저 놀라울 뿐이다. 이 책은 청년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본격 스포츠 미스터리로 제목으로는 그 이야기를 상상하기 어렵지만, 펼쳐진 내용은 놀랍다. 1994년에 발표된 작품을 이번에 새롭게 리모델링 해서 출간한 모양인데, 전혀 고루하지 않으니 그것도 놀라운 일이다.

동계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스키점프를 소재로 인간의 신체적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욕망과 승리를 향한 광기를 그렸다. 스포츠와 과학을 아우르는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놀라운 트릭과 반전을 선사하는 한편, ‘인간성과 맞바꾼 승리가 인간다움을 잃지 않는 패배보다 가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조인鳥人’이라 불리는 스물두 살의 천재 스키점프 선수 니레이 아키라가 합숙 훈련 도중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그리고 며칠 뒤 경찰에 익명으로 날아든 한 통의 밀고장. ‘범인은 스키점프팀의 미네기시 코치다. 즉시 체포하시오.’ 미네기시는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지만 살인 용의자로 체포되고, 동료 선수와 스태프 모두는 충격에 빠진다.

살해 동기와 결정적 물증을 찾지 못해 수사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미네기시는 자신을 지목한 밀고자를 알아내기 위해서 유치장에서 혼자만의 추리를 시작하고 이렇게 다방면에서 진실을 찾아내려는 노력에 따라 니레이 살인 사건 이면에 숨겨져 있던 끔찍한 ‘계획’이 서서히 그 실체를 드러나기에 이른다.

그저 황망한 코로나 시대에 역행(?)까지는 아니여도 코로나에 구애받지 않고 최대한 삶을 즐기려는 생각으로 마스크도 꼭 착용하고, 백신도 철저히 맞고 방역도 열시미 하면서 만남도 꾸준히, 여행도 즐기며 이 시대를 살아내고 있는 나에게 용기를 붇돋으는 박수를 보낸다~~

2022.3.17. (목)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