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명」 - P143

지금의 이 불쾌감은 아무래도 거기서 나온 모양이다. - P145

고교 시절 미네기시는 오타루 지역의 신동神童으로 불렸다. - P146

좌슬 관절부의 복잡골절 - P148

"근력도 순발력도 회복됐어." 후지무라는 말했다. "한마디로,네 안의 이미지가 어긋난 거야. 그걸 인정하는 게 선결문제야." - P150

한 가지 바람이 미네기시의 마음속에 싹텄다. - P153

하나는 아코니틴 병, 그리고 또 하나는 전에 훔쳐 온 니레이의 비타민제 캡슐이었다. - P154

하지만 그가 죽여야 할 사람은 이제 한 명뿐이었다. 자살로 꾸며 죽일 것이다. 니레이를 죽인 범인이라고 위장해 죽일 것이다. - P155

누군가 여기서 자전거 타기 트레이닝을 하다가 이상한 소리에 안장을 빼봤던 것인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 비닐봉지를 발견했던 것이리라. - P156

수사가 정체되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차근차근 확인 작업을 하거든요. 어딘가에 빈틈이 없었는지 점검이나 해보려는 것이죠. - P158

미네기시가 그답지 않은 실수를 했다는 것은 장기에 집중할 수 없는 뭔가 다른 이유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 P160

스카와와 사쿠마는 다시 인사를 건네고 미네기시와 헤어져호텔을 나섰다. - P162

또 한 가지 모르겠는 건 사건 당일의 미네기시의 동선이야. - P163

과연 누가 그런 편지를 보냈을까. - P164

첫째로, 편지를 보낸 자가 허위 사실을 적시한 경우예요. - P165

또 한 가지 생각해볼 수 있는 건, 편지를 보낸 자는 어쨌든 범인이 미네기시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약을 바꿔치기했느냐는 등의 자세한 것까지는 알지 못한다. - P166

"투구꽃을 한방에서 쓴다는 얘기는 들은 적이 있는데요." - P168

오히려 일반 약학 관련 쪽이 가능성이더 높을 수도 있어. 약리 실험으로 심장의 부정맥 모델을 만들때 아코니틴을 쓴다고 하더라고. - P169

‘만일 그렇다고 한다면, 어째서 오타루 본가에 갔던 것을 감추려고 했는가‘ - P171

구사노 후미오는 가전제품 매장을 운영하는 모양이었다. - P172

"전학한 그 아이가 어떤 기분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 스모 대회의 주인공은 니레이가 되어버린 거예요." - P174

그런 잔혹함이 니레이에게는 있었다, 라고 미네기시는 생각했다. - P175

나가노현 노자와온천 스키장에서 거행된 시합이었다. 후회만은 남기지 말자는 심정으로 도전했던 것인데 미네기시는 예상밖의 결과에 놀랐다. - P176

일부러 져준다는 약속은 니레이가 제 마음대로 정했던 것이니까 배신이네 아니네 따질 문제는 아니었다. - P177

두 가지 가능성이 있었다. 하나는, 알리바이를 검토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것을 알았을 경우, 그리고 또 하나는 뭔가 강력한 증거를 쥐고 있을 경우다. - P179

그자는 우연히 독약을 발견했고, 그리고 그 효과를 테스트해 본 것이다. - P180

"주위에서 술렁술렁하는데 우리 중에는 범인이 없을걸요. 이건 뭔가 착오예요." - P182

"이번에 했던 연구는 각자의 도약 동작을 비디오로 촬영해서도약하는 힘의 방향과 크기를 구해본 거야. 각자 자기 사진은찾을 수 있지?" - P183

"그 밖에 공기 저항의 영향도 있어." - P184

이 중에서 가속도가 가장 높은 사람은 사와무라라는 게 보이지? - P186

이걸 보면 분명하게 알 수 있듯이 가속도의 수평 성분 크기,
즉 앞으로 도약하는 가속도는 뉘케넨이 훨씬 뛰어나. - P188

조인 뉘케넨의 위협적 점프의 비밀인 거야. - P188

뉘케넨이 다른 선수와 어떻게 다른지는 판명되었는데 그게어째서 비행 거리가 길어지는 결과로 나타났는지, 그런 메커니즘은 아직 해명하지 못했어. - P189

한마디로 너희보다는 바람직한 방법으로 뛰고 있다는 거야. - P190

니레이라는 괴물 같은 선수가 있었기 때문에 올해 들어서도 쇼는 아직 눈에 두드러지는 활약은 없었어. - P191

사와무라는 쇼가 도핑을 하는 게 아니냐고 - P192

제자리멀리뛰기 - P193

"믿어지지 않잖아요, 그 니레이가 이런 어려운 걸 생각했었다니." - P195

사쿠마가 감시했던 사람은 미네기시였지만, 또 다른 낯선 사람은 없는지도 내내 주시했다. 결과는 꽝이었다. - P196

"범인이 미네기시라면 대체 어느 시간에 약을 바꿔치기했던 거냐고." - P197

"미네기시는 약을 바꿔치기하지 않고 니레이에게 독약을 먹였다. 이게 또 하나의 가능성이야." - P198

"또 한 가지 이유가 생각났습니다. 범인은 약을 바꿔치기했다는 것을 경찰에 알리고 싶었던 거예요." - P199

"이 추리가 맞는다면 미네기시가 범인이에요. 완벽한 알리바이를 갖고 있다는 게 오히려 수상한 거예요." - P200

지금까지처럼 약을 바꿔치기한 방법에만 집중해서는 안 됩니다. - P202

"니레이가 자신을 죽인 사람을 알고 있었다고 생각해요?" - P203

다잉 메시지 - P204

한 명은 스카와, 또 한 명은 사쿠마라는 형사다. - P206

"그러면 웨이트리스가 그릇을 치우기 전까지는 약 봉지를 바꿔치기할 기회가 있었다는 얘기잖아?" - P207

다치바나 고서점 - P209

그 책자는 아이누 연구자 모임의 회원 명부였다. - P2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