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GO HIGASHINO

범인이 사건을 추리한다?

청년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본격 스포츠 미스터리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그는 새가 되기 위해 인간의 마음을 버렸다"

현대문학

「징조」 - P7

"21번, 후카마치 가즈오, 닛세이자동차팀." - P9

크라우칭 스타일Crouching Style, 스키에서 활강할 때의 자세, 무릎을 굽히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 풍압의 저항을 줄이고 속도를 높이기 위한 자세다. - P9

미야노모리 경기장은 이른바 70미터급 점프가 가능한 노멀힐이다. - P11

닛세이자동차팀의 선수 세 명이 똑같은 꼴로 기묘한 추락을 한 것이다. - P13

「사건」 - P15

스기에 유코는 저도 모르게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핸들을 꺾었다. - P17

하라공업 스키점프팀 - P18

어제 치러진 1989년도 HTV 배 스키점프 대회의 경과를 사쿠마 고이치는 비교적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었다. - P20

그리고 실제로 니레이는이번 시즌에 국내 대회에서 연전연승이었다. - P21

그리고 바로 오늘, 그 니레이 아키라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어왔다. 게다가 사망 원인에 미심쩍은 점이 있다고 한다. - P22

거기에 사쿠마 팀이 출동하게 되었다.
그는 삿포로 니시경찰서 형사과 수사1계 형사였다. - P22

독극물에 의한 사망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맹독성의 약물로 보였다. - P24

"혹시 니레이 씨가 스스로 독약을 먹었을 경우는 생각할 수 없을까요?" - P27

실제로 사체를 옮기지 않고 그대로 보존해서 다행이었다. - P29

현장에 다시 가보니 사체는 이미 정리되었고 가토 주임이 혼자 점프대 쪽을 올려다보고 있었다. - P30

"하라공업팀 코치도 얘기하더라고, 최근에 나레이는 그야말로 파죽지세, 전성기가 활짝 열리는 참이었다는 거야. 자살했다는 건 도저히 생각도 할 수 없다더라고." - P32

"복용하는 비타민 캡슐 속에 독극물을 넣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다는 거야." - P34

하라공업팀 코치 미네기시 사다오 - P35

미요시 야스유키는 전국스키점프 대표팀의 총감독을 맡고 있다. - P37

히무로코산팀 감독 다바타와 데이코쿠화학팀 코치 나카오가 있었다. - P38

가토는 강한 관심을 드러내면서 그 약을 보여줄 수 있느나고물었다. - P40

그는 닛세이자동차 스키점프팀 감독 스기에 다이스케로 스기에 유코의 아버지이기도 했다. - P41

니레이 아키라가 죽었다는 사실을 사와무라 료타는 묘한 기분으로 받아들이며 - P42

"나, 너의 결점이 뭔지 알아." - P45

‘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었던 걸까.‘ - P46

니레이 아키라가 사망한 다음 날 아침, 사쿠마와 니미 형사는차를 타고 미야노모리 경기장에 갔다가 거기서 다시 호텔 마루야마로 향했다. - P47

실질적으로 스키점프팀이 소멸된 셈이에요. - P49

우리한테 제출해준 비타민제 중 다섯 개의 캡슐에서 독극물이 검출됐어요. - P50

히무로코산의 다바타 감독, 미요시 총감독, 사와무라와 히노등은 니레이가 약을 받아 와서 웨이트리스에게 맡겼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것이다. - P52

"니레이 씨가 누군가에게 살해되었다는 건 일단 틀림이 없어요. 그래서 말인데, 그것과 관련해 뭔가 짐작되는 게 있습니까?" - P54

"아마… 작년 4월쯤부터였을 거예요.. 깜빡 잊고 약을 자꾸 숙소 방에 놓고 온다면서 아예 저한테 맡기겠다고 니레이 씨가 얘기했거든요." - P56

"가타오카 씨예요. 닛세이자동차팀의 트레이너를 맡은 사람이에요." - P59

아무래도 이상해. 독극물 캡슐이 총 다섯 개가 발견되었다고 했었지?" 아무래도 뭔가 좀 어중간해. - P60

스기에 쇼 - P62

히노와 이케우라 - P63

히노는 스키점프계에서는 베테랑으로, 내년이면 서른이다. - P65

"방을 같이 쓰는 이케우라 선배는 그저께 밤에 본가에 돌아갔고, 히노 선배도 어딘가 외출한 것 같더라고요." - P68

"약이 행방불명……. 그런 거였어………. 그래, 그거야." - P71

지금 그들에게 중요한 건 살아 있는 선수들인 것이다. - P75

침묵하게 했다. 니레이를 죽인 범인이 스키점프 관계자 중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다들 마음속으로 생각한 것이다. - P78

어프로치에서 도약, 비행 자세…. 하지만 돌연 그게니레이가 아니었다. 빨간 옷…… 스기에 쇼였다. - P80

니레이 아키라를 죽인 사람은 너다. 자수해라.‘
편지지에는 그렇게 적혀 있었다. - P8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