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즈 페니 지음

김연우 옮김

Bury Your Dead

앤서니상 · 딜리스상 ㆍ 매커비티상 ㆍ 애거서상ㆍ 네로 울프상 · 아서 엘리스상

피니스아프리카에

이 책을 두 번째 기회에 바칩니다.
두 번째 기회를 준 사람들
그리고 두 번째 기회를 가져간 사람들에게 - P5

가마슈는 버려진 공장의 어둠침침한 복도 둘을 번갈아 보았다. - P7

에밀 코모 - P9

앙리가 자연스레 그의 곁으로 다가와 있었다. 둘은 함께 그녀의 모습이 사라질 때까지 지켜보았다. - P11

에밀 코모 경정이 은퇴하여 퀘벡의 옛 시가에 자리 잡은 이래 가마슈가 그를 방문할 때마다 그들은 늘 이 카페에 들렀다. 벌써 15년째였다. - P13

문예역사협회의 이사회 회의 - P15

엘리자베스 맥워터 - P16

포터 윌슨 의장 - P15

그들의 위치란 이제 표류하는 구명 뗏목 정도의 위상에 불과했다. - P18

아브라함 평원 전쟁(1759년 울프 장군이 지휘하는 영국군이 프랑스군을 격파한 전쟁) - P20

켄 해슬럼 - P21

톰 핸콕 - P22

위니가 도착했다. 작은 체구에 활기찬 태도의 그녀는 자신이 속한 영국계 사회에, 이 협회에,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친구들에게 맹렬히 헌신하는 사람이었다. - P22

오귀스탱 르노 - P25

오귀스탱 르노가 왔을 때는 결코 좋은 일일 수가 없었다. - P26

이자벨 라코스트 - P28

우트레몽에 있는 아파트 - P29

루스 자도 - P31

언제나처럼 가브리는 편지에 파이프 모양의 감초 사탕을 동봉해 보냈다. - P32

방은 책으로 가득했다. 그리고 빛과 평화가. - P34

에밀은 친구들과 함께 한 점심과 샹플랭 협회 일로 하고 있는 조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 P35

맞서 싸우는 울프 장군 역시 지휘관 몽칼름과 마찬가지로 현명하고 용감한 군인이었다. - P36

"보는 눈이 없었으나 이제는 보인다 (〈Amaing Grace〉의 가사에 나오는 구절)?" - P39

"그 집은 보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골동품과 진귀한 물건들, 값나가는 것들이었죠." - P41

"올리비에를 골탕먹이려고 스파 주인 역시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시체를 다시 비스트로로 옮겼답니다. 올리비에를 망치려고요." - P43

"은둔자는 체코에서 이민 온 사람이었습니다. 이름은 야코프, 그 외에는 알아낸 사실이 없습니다." - P44

올리비에가 무엇 때문에 시체를 옮겼을까요? - P47

자신은 퀘벡 주 경찰청 소속이었고, 이들은퀘벡 시경이었다. - P50

"아침에 전화선을 수리하러 온 기사가 시체를 발견했습니다. 지하실에서요. - P51

랑글로와 경위 - P53

그동안 엘리자베스는 자신들의 도서관에 오는 그 조용한 남자가 누군지 - P55

오 장시엥 카나디앙. - P57

"랑글로와 경위한테서 듣기로는 문예역사협회 지하실에서 시체가 발견되었다더군요." 그는 말하면서 그녀의 기색을 살폈다. "자연사가 아니었고요." - P58

문가에 나타나서는 그냥 우릴 멍하니 바라보더군요. 그러더니 말했어요. 지하실에 사람이 죽어 있다고요. 자기가 그 사람을 파냈다고 했어요. - P60

"제발 부탁드려요. 우린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 P62

오귀스탱 르노가 죽었다. 그것도 문예역사협회 건물 안에서 살해당해서. 그는 이제 엘리자베스 맥워터가 왜 그렇게 절박한지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럴 이유가 충분하다는 것도. - P64

가브리와 그의 파트너 올리비에가 스리 파인스를 찾게 된 것도 그래서였다. 일부러 찾아온 게 아니었다. - P67

장 기 보부아르 경위가 비스트로를 둘러보고는 확신 없는 미소를 지어 보였다. - P70

보부아르는 전화벨이 울렸을 때 가마슈의 집무실에 앉아 가스페에서 일어난 특히 끔찍했던 한 사건에 대하여 의논하고 있었다. - P72

"가마슈 경감님, 우리 이사회의 이사장님을 소개해 드리지요." 엘리자베스가 말했다. "포터 윌슨이에요." - P75

그동안 경찰과는 인연이 없던 건물에 갑자기 경찰이 둘씩이나 휘젓고 다니게 될 판이었다. - P76

올리비에 브륄레를 은둔자 야코프의 살해 혐의로 체포한 이래 보부아르가 스리 파인스를 방문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 P78

은둔자 야코프의 피와 머리카락, 피부 조직이 촛대에서 발견되었다. 그의 지문도 발견되었다. 그리고 그와 함께 발견된 다른 지문은 오직 한사람의 것이었다.
올리비에. - P79

보부아르가 지금 쳐다보고 있는 벽난로 뒤에. - P80

이해할 수 없어요.
그가 한 짓이 아니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