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크로스화이트 - P74

사람을 끄는 재주 - P74

최근에 가석방으로 풀려난 녀석, 에드먼드 하우스? - P76

로자는 오래전에 죽은 사람들의 시신을 찾아내 부검하려고 산과 들, 늪을 누비는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 - P77

"구덩이 안의 시신이 무릎이 구부러지고 등이 굽은 자세로 있다는 건, 묻히기 전에 사후경직이 일어났다는 뜻입니다." - P79

살인자는 세라의 몸을 구부려 억지로 구덩이에 끼워 넣었다. 게다가 평범한 쓰레기 봉지에 세라를 담은 게 틀림없었다. - P81

20년 전 시더 그로브에서는 세라의 장례를 치르자는 말이 나왔다. 사건을 종결짓고 싶었던 것이다. 하지만 세라의 아버지, 제임스 크로스화이트는 장례 운운하는 소리에 귀를 막았다. - P83

"에드먼드의 뺨과 손등에서 긁힌 자국이 발견되었어." - P86

그럼 이게 엄청난 우연의 일치일 뿐이라는 건가? - P88

그 옛날 세라와 친구들을 데리고 사람들이 북적이는 인도에서 자전거를 타다 혼나던 일이 떠올랐다. - P91

코프먼 아저씨는 당장이라도 울 것 같은 표정이었다.
"세라가 우리 피터 보려고 병원까지 자전거 타고 오는 거 아니?" - P95

소런슨 장의사
대런 소런슨 - P96

"나도 진심으로 안타까워. 그날 우리 모두 세라를 잃었어. 그 후 이곳은 완전히 달라졌지. 세라는 마을 전체의 아이 같은 존재였어. 당시에는 우리 모두 그랬을 거야." - P98

대런 소런슨이 다가와 피터 라이언 목사를 소개했다. - P101

"이제 세라의 언니인 트레이시의 추도사가 있겠습니다." - P102

피터 코프먼 트레이시는 백혈병 때문에 시더 그로브 초등학교를 1년쉬었던 남자아이 - P104

트레이시는 댄이 차에 타는 모습을 물끄러미 지켜보았다.
"방금 계획이 바뀌었어." - P106

댄의 말 때문에 트레이시는 자신의 옷차림이 더욱 신경 쓰였다. - P109

"세라가 사라진 뒤 엄마랑 나는 서먹한 사이가 됐어. 그리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로는……." - P111

"난 교단을 떠나 경찰대학에 들어갔어, 댄, 10년이 넘도록 세라 살인사건을 조사했지." - P113

그녀의 아버지와 몇몇 주민들은 세라 납치범의 체포와 재판에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사람에게 주려고 1만 달러를 모금했다. - P116

"캘러웨이 말로는 에드먼드가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암매장 위치를 말하지 않겠다고 했대. 시신 없이는 절대로 자기를 기소하지 못할 거라면서." - P118

사라진 세라의 수색과 범인 재판은 그들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지만, 결국 세라를 되찾아주지는 못했다. - P121

벤은 문으로 걸어갔다. "원래는 아침에 떠날 생각이었어. 짐은 내 트럭에 실어놨고, 하지만 지금 떠나는 게 낫겠어. 당신이나 내가 서로에게 후회될 말을 하기 전에." - P125

나 때문에 당신이 그날 저녁 세라를 혼자 두고 갔으니까. 나 때문에 세라가 죽었으니까. - P126

"고통받은 사람이 너뿐이라고 생각하는 거냐? 어제 장례식에 조문 온 사람들을 생각해봐라." - P129

죽음은 죽은 자를 묻지 못해요. 산 자만이 그럴 수 있어요. - P130

댄이 다시 말했다. "내가 전화할 걸 알고 있었구나? 파일 때문에 전화할 거라고." - P132

근육강화제라도 맞은 듯 우락부락한 불독들 - P134

물론 이제 농담을 받아치는 댄의 말재간은 과거와는 달랐다. - P138

"고통스러운 기억이 너무 많아. 내가 세라를 마지막으로 본 건 1993년에 올림피아에서 열린 사격 대회에서였어." - P142

댄이 그녀의 팔을 놓았다. "네가 준 자료 이야기 좀 해볼까?" - P145

"그날 저녁에 제가 주유를 하고 식사를 하지 않았다면 그 아가씨를 먼저 발견했을 거란 말을 한 기억이 납니다." - P149

"결국 트럭은 보았지만 차 안에 누가 탔는지는 보지 못했다는 거로군요. 이상입니다." - P151

하지만 그중에 헤이건이 봤다고 주장하는 뉴스와 조금이라도 유사한 뉴스는 찾지 못했지. - P152

그날 현장에서 발견한 증거물을 바탕으로 에드먼드 하우스를 체포했습니다. - P155

밴스 클라크가 신문을 재개했다. - P157

"모근이 없는 머리카락이란 뜻입니다. 현미경으로 보면 원래 머리카락 끝에는 하얀 모근이 달려 있습니다. 대개 외부요인으로 인해 모낭이 손상되면서 머리카락이 끊어지죠." - P158

"세라는 권총 모양 귀걸이를 하지 않았어, 댄." - P160

"그리고 우리 집에 들어와 세라의 액세서리를 가져갈 수 있는자. 분명 내가 아는 사람일 거야." - P162

"잘 들어라, 트레이시. 얌전히 내 말 들어. 네 아버지는 엽총으로 자살했다." - P164

"또다시 항소심 요청이 가능해." 마약과 불법 약물의 네트워크가 그렇듯 교도소의 정보 네트워크도 촘촘하고 광범위했다. - P167

네가 눈먼 자들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감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앉은 가련한 자를
감방에서 나오게 하리라 - P168

세라의 유해가 발견된 현장에서 10여 년 전 당신과 내가 주장한 것을 입증해줄 뭔가가 나왔겠지. - P169

"당신 동생을 누가 죽였는지 알고 싶겠지. 나도 마찬가지야." - P171

"새로운 증거를 바탕으로 선고 후 감형 신청서를 작성하고, 그걸 제시하기 위한 심리를 요청할 생각입니다." - P173

"다시 시더 그로브 거리를 활보하는 나를 쳐다볼 마을 사람들 표정 말이야." - P175

밴스 클라크 - P1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