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그가 걱정했다면 결코 자신을 떠나지 않았을 터였다. 혼자 죽도록 내버려 두고. - P457

무모함과 힘과 두려울 게없는 기분을 느끼며, 그는 상처를 주고 싶었다. - P459

경감님은 그 해커보다 나을 게 없습니다. - P460

일종의 자만이었다. - P462

어떻게 아이가 음주 운전자에게 죽임을 당했는지. - P463

그리고 라코스트 형사는 자신이 충분히 시간과 노력을 들이다 보면 살인자가 모습을 드러낼 것을 알았다. - P465

살인자에게 인도하는 핏자국처럼 빨간 매직으로 자신들이 적은 의문에 대한 답이 든 종이. - P466

약병에는 보부아르의 이름과 옥시콘틴 열다섯 알의 처방이 적혀 있었다. - P468

라코스트 형사는 자료실에서 뭔가를 찾아냈다. - P469

"여긴 학교가 아닐세. 용의자들은 늘 우리를 압박하네. 침착함을 유지해야 해, 지내는 스스로 균형을 무너트렸어." - P471

"다시 상담을 시작하게. 내가 확인할 걸세. 알겠나?" - P472

안개비로 바뀐 가랑비가 마을을 둘러싼 언덕에 걸려 있어서 스리 파인스 마을이 더욱더 아늑하게 느껴졌다. - P474

걱정들과 함께 마을에 갇혀 있었다. - P475

잠시 올리비에의 분노는 사라졌고, 그것은 놀라움과 충격으로 대체되었다. - P476

"그렇다면 많은 이들이 수 주 전에 파티에 관해 알고 있었겠군요." 경감이 말했다. - P478

그러나 자신의 여정에 갈 길이 멀었다. - P480

브라이언은 확실히 기민했고, 경계하고 있었다. 전날 오후의 무심한 젊은이가 아니었다. - P481

"그는 바닥을 칠 필요가 있어요." 수쟁이 말했다. - P483

가마슈는 자신의 자리에 앉으면서 미술상 세 명이 함께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과 알코올중독자 모임 회원 세 명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주목했다. 수잰과 티에리, 브라이언. - P484

"스리 파인스Three Pines 소설의 배경인 마을 이름으로 세 그루 소나무‘란 뜻." - P486

피터, 가브리, 폴레트가 더욱더 큰 목소리로 떠들었다. - P487

이제 지난 25년간을 함께 지낸 이 남자를 보면서 그녀는 그가 가슴에 무엇을 품고 있는지 전혀 몰랐다는 것을 깨달았다. - P489

나는 그게 자신의 부상과 많은 동료를 잃은 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거라고 추측했습니다. - P490

그는 눈에 근심을 한가득 담고 자신을 바라보는 가마슈를 봤다.
그런 다음 떠나는 모습을. - P492

세 경찰은 카스통게 주위에 자리를 잡았지만 그가 계속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 P493

실내에 있는 모두가 체포되어 끌려 나가는 카스통게를 노려보았다. - P495

"술을 끊었을 때와 마셨을 때. 겉모습과 실제, 좋은 쪽으로의 변화와 나쁜 쪽으로의 변화, 빛과 어둠의 작용." - P496

키아로스쿠로, 빛과 어둠의 대비를 뜻합니다. - P496

릴리언 다이슨은 알코올중독자였습니다. 잔인하고 독하고 자기밖에 모르는 여자. 그녀는 자신을 알았던 모든 사람에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 P498

"그러나 그것은 진짜 희망일까요? 아니면 빛의 눈속임일 뿐일까요?" - P499

"당신은 매번 우리에게 거짓말을 한 다음 단순한 버릇이라고 그것을 일축했습니다." 가마슈는 계속해서 수잰을 응시했다. - P500

"확실히 그것은 태만한 죄에 가깝지만 여전히 거짓말은 거짓말입니다. 앙드레 카스통게를 아시지 않습니까?" - P501

우리가 도착했을 때 대법원장님과 카스통게는 구석에서 이야기 중이었죠. - P502

"켈리 푸드, 그는 누군가 그들에게 자신의 술버릇을 일러바칠 거라는 두려움 속에 살았소." - P504

"난 그가 그녀를 죽였다고 생각했소. 아마 필름이 끊긴 상태에서. 아마 그런 일을 저지른 것조차 기억하지 못했을 거라고." - P505

그들 모두 그 장면을 상상했다. 바이올린 연주자들, 춤과 웃음소리. - P507

"오, 앙드레 카스통게는 그녀를 죽이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중 한 명이 죽였습니다." - P508

"이 사건에서 제일 먼저 우리에게 충격을 준 한 가지는 대조적인 두 릴리언이었습니다. 당신이 아는 비열한 여자." 그는 클라라를 보았다. "그리고 당신이 아시는 친절하고 행복한 여자." 그는 수잰을 돌아봤다. - P509

알코올중독자는 포효하는 토네이도처럼 다른 이의 삶을 휩쓸고 지나간다. - P510

사람들 가슴이 찢어진다. 다정한 인간관계도 죽어버린다. - P510

"당신이 정원에서 발견한 초심자의 칩이 릴리언의 것이었다고 믿습니다. 제 생각에 그녀는 그걸 가져와 손에 쥐고 당신에게 말할 용기를 내려 했던 것 같군요. 미안했다고요." - P511

"릴리언은 뜻밖에 다른 누군가의 악마를 깨웠습니다. 잠자고 있던 무언가가 다시 깨어났습니다." - P512

"왜냐하면 살인자는 릴리언에게 상처를 주고 싶었습니다. 릴리언을 죽이고 싶었죠. 하지만 그는 클라라에게도 상처를 주고 싶었습니다." - P514

"그녀는 약속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갤러리에 그냥 나타났습니다. 리뷰에 그렇게 끔찍한 말을 써서 미안하다고 말하더군요." - P515

데니스 포틴은 전율을 멈췄다. 움직임을 멈췄다. 호흡조차 멈춘 듯했다. 그는 서서히 멈췄다. 우두커니 앞을 응시하면서. - P517

"당신 전시회를 떠올릴 때, 사람들이당신 정원의 시체를 떠올렸으면 좋겠군, 당신도 떠올리길 바라. 당신의 개인전 생각을 할 때마다 릴리언이 보이라고, 시체가 된." - P518

"배로 갚아 죽이는 방법." - P519

전에 마을에 와 본 적이 있는 사람이어야 했습니다. 스리 파인스에 오는 방법뿐 아니라 어느집이 클라라네인지도 알아야 했습니다. - P521

빛과 어둠의 대비 - P523

"브라이언이 내 후원자요. 그는 술을 끊은 지 팔 년째라오. 난 이 년 밖에 안 됐고." - P5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