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아름답고 행복한 날, 건물 입구에서 운 좋게도 바로 택시를 잡았다. 완벽한 날이다. - P267

동네를 벗어나려는 찰나 노점에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305호가 보였다. 잔뜩 승리감에 취해 이 동네와의 마지막 감정을 정리하고 싶었다. - P267

겉으로는 세 보이고 당당해 보이지만 마음은 물렁해서 상하기 쉽다. - P268

평소와 달리 택시기사의 재미없는 질문에도 전부 대꾸해줄만큼 상쾌한 기분이었다. - P269

302호 우편함을 뒤적이고 있었어요. - P271

또렷하던 글씨가 녹아내려서 고개를 창가로 돌리니 도시의모습도 녹아내린다. - P271

돈에는 이름도 안 쓰여 있잖아. 주인도 없는 돈, 주인 만들어주겠다는 것뿐이야. 아니지, 내 걸 도로 찾아가는 거야. - P272

어차피 너 경찰서에도 못 가잖아. 잠깐 자고 일어나면 돼. 아버지, 그냥 여성 노숙자 쉼터에 내려다주죠? - P273

옅은 의식이 분노로 가득 차자 화염이 일었다. - P274

툭, 모든 연결은 끊기고 나는 꺼졌다. - P274

에필로그 - P275

The Third Eye. - P277

제 3의 눈, 내 절망을 가리기 위한 눈은 오히려 내 브랜드가 됐다. - P277

오늘은 브랜드 아래에 슬로건을 추가했다. ‘More than meets the eye.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 P277

서로 무관심하게 떨어져 살지만 결국 우리는 함께 살아가는운명공동체일 것이다. - P278

처음 터널의 입구는 넓었다. 터널의 끝에는 달콤한 성공이 날기다리고 있었다. - P279

306호 아주머니와 함께 있던 남자의 자동차번호예요.
택시였어요. - P280

너무 걱정돼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서요. - P280

저 물고기들은 304호를 찌를 흉기였다가 각성제였다가 금세정성스런 선물로 변했다. - P281

자연의 법칙은 강한 자가 살아남지만, 문명의 법칙은 깨닫는 자가 강하다고 - P281

내 죄책감과 양심이 저 물고기 인형들처럼 예쁠 순 없지만 마음을 다잡으려면 평생을 간직해야 한다. - P282

작은 물고기 파편들이 바닥에 나뒹굴었다. 바닥에는 놀라운광경이 펼쳐졌다. - P283

304호 어머니와 잠깐 연락이 됐지만 알리바이가 밝혀지자마자 연락을 끊더군요. 아마도 장애를 가진 딸이 숨기고 싶은 존재였나 봅니다. - P284

304호 어머니는 모든 것을 포기했다.
아니, 내다 버렸다. 숨긴 자식도 바닥에 반짝이는 물건들의 소유권도 전부 다. - P284

나는 주저앉아 엉엉 울고 말았다. - P285

똑, 똑, 똑, 똑,
첫 방문일 때는 노크 네 번이 적당하다.
두 번은 친근한 사이일 때,
세 번은 안면이 있을 때.

유령처럼 조용히 사는 여성들이 모인 원룸 건물.

실패라는 무거운 공포가 깔린 이곳에는 원칙이 있다.

서로의 사생활을 알지만 절대로 선을 넘어서는 안 된다는 룰.

닿을 듯 닿지 않고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다는 합의.

스스로를 지키는 것 외에 타인의 영역에 무관심해야 하는 생존 법칙.

그러나 어디에든 법칙을 깨려는 자들이 있다.

생존이라는 명분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그런 사람들이……..

"벼랑 끝에 몰리면 사람이 짐승이 되기도 하니까요."

궁지에 몰린 여섯 명의 여자들, 그리고 한 남자의 죽음

마지막 순간까지 독자들을 몰아붙이는 놀라운 필력 !

Kㅡ미스터리의 새로운 스토리텔러

케이시 장편소설

인플루엔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