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네스뵈 장편소설

비채

the Kingdom

김승욱 옮김

"꿈을 꿨어.
사람들이 우리를 살인죄로 교도소에 넣었어.
우리가 서로를 죽였어."

홀레 시리즈

프롤로그 - P7

나는 열여섯, 칼은 열다섯.
며칠 전 아빠가 우리에게 보여준 사냥용 나이프로 나는 개를 죽였다. - P7

아빠는 항상 개의 이름을 개라고 지었다고 말했다. - P8

"네가 차마..... 차마 녀석을 재우지 못했다고, 어쩔 수 없다고결정을 내린 건 나지만, 실행한 건 너라고 말하는 거야. 알았지?" - P10

오늘 내 두 아들이 스스로 남자가 됐음을 보여줬다는 것. 책임감을 갖고 단호한 결정을 내렸다는 것. - P12

"너랑 나는 비슷해, 로위. 네 엄마나 칼 같은 사람들보다 강인하지. 그러니 우리가 그 둘을 보살펴야 한다. 항상. 알았지?" - P13

1부 - P15

어쩌면 예고도 없이 이렇게 갑자기 칼이 귀향한 이유가 그때와 똑같을지 모른다는 생각 때문인지도. - P16

칼은 언제나 여자들에게 인기가 좋았기 때문에 솔직히 나는 조금 놀랐다. 그녀가 예쁘지 않다는 뜻은 아니었다. 실제로 예뻤으니까. 하지만 이 주변 사람들 말처럼 ‘눈이 번쩍 뜨이는 미인‘은 아니었다. - P19

섀넌 알레인 - P20

아빠는 그곳을 포치‘라고 부르고, 엄마는 ‘겨울정원‘이라고 불렀다. - P23

칼에게서는 정확히 말해서 좋은 냄새는 아니지만, 적어도 딱 알맞은 냄새가 난다. 나와 같은 냄새. 우리의 냄새. - P25

베리스
미국산 씹는담배. - P27

물떼새의 소리. 깡마르고 진지한 이 산의 외로운 새. - P28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을 하라. 모든 것은 여러분의 손에달렸다. 미루지 말고 지금‘ - P31

똑똑한 녀석들은 오슬로나 베르겐으로 공부하러 가고, 열심히 일하는 녀석들은 노토덴, 시엔, 콩스베르그로 돈을 벌러 간다. - P32

사실 이곳이 정말로 조용해지는 법은 없다. - P35

마을에서 주유소를 운영하다 보면 - P36

그레테 스미트 - P38

그레테의 말에는 이 이상의 의미가 들어 있었기 때문에 나는 마치 다 알아들은 사람처럼고개를 끄덕여주며 그녀가 굳이 다른 의미까지 설명해주겠다고 귀찮게 굴지 않기를 바랐다. - P41

쿠르트 올센 경찰관 - P42

옛날 학창 시절에 선생님이 나더러 ‘가벼운 난독증‘이 있다고 말한 것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있었다. - P42

나는 쿠르트 올센을 싫어하지 않았다. 그는 그저 맡은 일을 하는 괜찮은 사람이었다. 하지만 그의 ‘수사‘는 확실히 싫었다. - P46

기술자인 모에의 딸 나탈리 - P46

율리는 너무 어린 나이부터 인생이 자꾸 꼬이기만 하는 아이였다. - P48

DILF 성적 매력이 있는 유부남을 뜻하는 속어, Dad I‘d like to fuck‘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말이다. - P50

나는 내가 이런 식으로 짓밟히고 무시당할 때 기분이 어떨지 칼이 눈곱만큼도 생각하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 P52

산속 호텔 - P53

먼저 앞장서서 나서는 사람, 오스. 나이 많은 카운티 의회 의장. 마리의 아버지. - P55

"이번 계획으로 형은 필요한 돈을 갖게 될 거야. 여기 주유소를 살 돈, 여기가 아니라면 어디라도." - P59

이 프로젝트로 여기 땅값이 전부 오를 거야, 로위. 호텔 자금이 마련되기만 하면 우린 2단계로 넘어갈 거야. - P62

"자식을 위해 모든 걸 희생하는 수컷이라니. 어미가 부정을 저지를 때도 가정을 지키는 수컷이라면 정말 희귀한 거네요." - P64

섀넌은 노르웨이어 단어를 단 한 번도 잘못 사용하는 법이 없고 구문 역시 완벽한데도 그 말씨 때문에 여전히 외국인처럼 들린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 P67

그녀가 여기 이 어둠 속에 나랑 칼이랑 함께 있기 때문이었다. - P67

우리 집의 어둠 속, 오로지 나와 칼에게만 속한 이 어둠 속에. - P67

이 사람들이 칼을 만난 것은 십오 년 만이지만, 나와는 이틀에 한 번꼴로 주유소에서 얼굴을 맞댔다. 그런데도 그들은 내가 아니라 칼을 더 친하게 여긴다. - P70

그래, 단이라면 자기 아내의 예전 남자친구가 고향으로 돌아온 것을 축하하는 자리에 굳이 달려오고 싶지 않았을 것이다. - P72

마리가 다시 공세에 나섰음을 알 수 있었다. 상대를 깔보면서 내가 너그러이 봐준다는 듯한 표정. - P75

에릭 네렐 - P77

소카!
솔과 칼립소가 섞인 대중음악. - P79

예이테스빙엔 - P8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