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hinnest Air

민카 켄트 장편소설

공보경 옮김

한스미디어

남편은 내가 감히 바랄 수도 없는 수준의 남자다.
내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고,
세상에서 나보다 더 운 좋은 여자는 없다.

"웃기지 마,
난 널 남자한테 빌붙어 살도록
키우지 않았어."

메러디스는 고작 22세에 재산도 많고 육체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연상의 남자 앤드루와 결혼해 완벽한 부촌 여자로 산다.

그녀의 언니 그리어는 업어 키우다시피 한 동생을 아끼는 만큼이나 동생의 삶이 못마땅하다.

겨우 남자에게 의존하는 삶이라니?

그러나 호화로운 저택에서 한가로이 사는 동생은 사랑에 흠뻑 젖어 자기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여자라고 생각한다.

자매 사이의 갈등이 여전한 어느 날, 메러디스가 갑자기 아무 소지품도 없이 사라져버리고, 그리어는 이제 동생과 관련된 진실을 마주해야 한다.

자의인지 타의인지도 불분명한 실종, 대체 그녀는 왜 사라진 것일까?

『내가 너였을 때』

내 존재의 이유인 Q, G, C에게 그리고 누구보다 소중한 J에게 이 작품을 바칩니다. - P5

1장 메러디스

36개월 전 - P9

앤드루 프라이스 - P9

돈으로 유지되는 피상적인 관계라고 - P10

메러디스 - P12

나는 내가 그의 세 번째 아내라는 사실을 굳이 떠올리지 않기로 한다. - P12

내 주변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류의 남자였다. - P14

남은 평생을 앤드루 프라이스와 함께 보낼 것이다.
이 세상에서 나보다 더 운 좋은 여자는 없다. - P15

2장 그리어

둘째 날 - P16

헤어진 지 수년째인 남녀가 계속 한 집에 살고, 한 침대에서 섹스리스 부부처럼 잠자고, 서로의 친구들이 결혼할 때마다 동행하는 건 누가 봐도 정상이 아니니까. - P16

골반내진
산부인과에서 진찰대에 누운 환자의 자궁을 진료하는 것. 골반내진 시 눕는 진찰대를 속칭 ‘굴욕의자‘라고도 한다. - P17

오닉스onyx. 여러 빛깔의 줄무늬가 있는 석영질의 보석. 검정색이 대표 색상으로 알려져 있다. - P18

메러디스가 실종됐어. - P18

난 도움을 받고 싶지 않았다.
그렇다고 내 생계 수단을 속절없이 잃을 수는 없었다. - P20

우린 수개월에 걸쳐 이별했다. - P22

3장 메러디스

33개월 전 - P23

내가 더는 언니의 짐이 아니라는 것도. - P24

내 연애사만 늘 도마에 오르고 언니의 연애사는 자물쇠 채운 일기장처럼 취급받는 건 불공평하다. - P27

칼더와 이자보 - P28

250제곱미터 규모에 침실 네 개짜리 별채 - P29

"원한다면 우리 방 옆에 있는 손님방을 써도 돼, 여기가 너무 부담스러우면 말해." - P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