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econd Casebook of Dr. Sam Hawthorne

에드워드 D. 호크 지음

김예진 옮김

More Things IMPOSSIBLE

GC BOOKS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샘 호손 박사의 두 번째 연대기!

스티븐 스타인복에게 - P5

「서문」 - P9

레오폴드 반장 시리즈 - P9

사이먼 아크 시리즈 - P9

에드워드 D, 호크
2005년 9월, 뉴욕 로체스터 - P11

The Problem of the Revival Tent
「치유하는 천막의 수수께끼」 - P13

"내가 하마터면 살인 혐의로 체포될 뻔했다는 이야기, 지난번에 했던가?" " - P15

치유의 집회 - P15

헤이머스 매클로플린 - P15

매지 밀러(29) 교사 - P16

대학 생활 속의 의례 - P18

조지 예스터라는 남자가 주최하는 집회 - P19

필 래퍼리는 혈액 질환을 앓고 있는 육십 대 남자였고, - P20

폴리 애런스는 척추에 문제가 있는 반불구자였네. - P21

건강의 천사 - P23

토비는 진짜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어요. 하느님과 건강의 천사께서 내려 준 아이니까요. - P24

그리고 등을 곧게 폈어.
천천히, 조심스럽게 하지만 정말로 등을 곧게 폈지.
청중들은 그야말로 끓어올랐네. - P27

그 자리의 흥분과 기대 때문에 당신이 통증을 잊고 똑바로 일어선거죠. 하지만 그건 일시적인 현상일 뿐입니다. - P28

"그 여인은 바깥 주차장에서 지금도 고통에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당신들이 한 치유가 얼마 못 간 탓에." - P30

하지만 조각상이 들고 있던 은색 검이 그 가슴팍에 꽂혀 있었네. 천막 안에는 나 말고 아무도 없었지. - P31

살인자가 만약 거기 숨어 있었다면 15초 안에 연단을 가로질러서 조각상의 손에 들려 있는 칼을 뽑아 들고 예스터를 찔렀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가 돌아보기 직전에 허공으로 연기처럼 사라져야 하고요. - P34

"의사는 못 해도 토비라면 할 수 있을 거예요! 토비가 그이를 되살릴 수 있을 거라고요!" - P35

덕분에 최소한 며칠 정도는 유예가 생겼지만 그 시간 동안 뭘 해야 좋을지 알 수 없었네. 용의자는 너무 적었고, 동시에 너무 많기도 했어. - P36

땅에 닿을 정도로 긴 망토 같은 걸 입고, 머리에도 후드를 쓰고 있었거든. 왜, 무슨 수도사처럼 말이야. - P37

"교수님은 피를 흘린 채 기절했고, 집은 엉망진창이에요!" - P38

수 예스터 - P40

부인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현명한 사람이었지. 나는 더 물을 것이 없었네. 이미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받았으니까. - P41

제 마음속 가장 큰 문제는 ‘어떻게‘였습니다. 어떻게 제가 돌아보기 전에 예스터를 칼로 찌를 수 있었을까요? - P42

문득 ‘어떻게‘를 해결하면 ‘누가‘도 알아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지요. - P42

살인자는 검을 쥐고, 예스터를 찌르고, 제가 돌아보기 전 자기가 숨어 있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는 사람이었어요. - P42

"뭐 할 말 없어요., 매지? 보안관님이 가서 토비를 체포하기 전에." - P43

"그건 토비가 한 짓이 아니라고요. 내가 조지 예스터를 죽였어요." - P44

"그 애 때문에 살인을 저질렀으니, 애를 구하기 위해 자백하리라는 걸 알고 있었거든요. 매지 밀러는 토비의 엄마였던 겁니다." - P44

그리고 그 방법은 복수의 천사가 되어 조지 예스터를 죽이는 것뿐이었죠. - P44

그 결정적인 한순간, 매지는 조각상이 되었던 거예요. - P45

매지가 교수님한테 드렸던 스크랩북 속에는 꽃마차에 타고 있던 자신의 모습이 찍힌 사진도 들어 있었어요. - P47

수 예스터는 그리 나쁜 사람은 아니니, 아이를 정상적인 삶으로 이끌어 줄 수 있겠지요. - P4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