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거울은 거짓말을 한다 나츠메 형사 시리즈
야쿠마루 가쿠 지음, 김성미 옮김 / 북플라자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그 거울은 거짓말을 한다

야쿠마루 가쿠 지음

북플라자

소노베 마리라는 젊은 여성에게 성추행 혐의를 받고 시도 키요마사 검사에 조사를 받던 스가 쿠니하루라는 이름의 엘리트 의사가 이케부쿠로에 있는 비밀스러운 오필스텔, 거울로 둘러싸인 방에서 목 맨 채 발견되었다. 얼마 후 그 의사가 출강하던 의대 입시 학원인 산에이 학원의 남학생 아사카와 미키오도 행방불명되었다. 의사 스가의 죽음은 자살로 마무리되는 듯하였으나 정의감 넘치는 시도 키요마사(마에하라 켄이치로 기자의 아들이고 시도 미치오 검사의 사위) 검사는 타살 가능성을 간파하고 수사를 새롭게 진행한다. 키요마사 검사의 주변 인물인 장인 미치오 검사장이나 후쿠자와 검사장, 사세 부장 검사의 주목을 받으며 사사모토 검찰사무관의 도움으로 키요마사 검사의 활약이 돋보인다. 그 무렵 히가시 이케부쿠로 경찰서의 신참 형사인 나츠메 노부히토(딸은 노부히토 에미)는 의대 입시 학원 학생들의 작은 공통점을 발견한다. 묻지마 살인으로 딸을 잃은 나츠메 노부히토는 조용히 그리고 침착하게 사건의 문제를 찾아내는 실력을 드러낸다. 산에이 입시학원에는 자살미수에 그친 호시노 유카리, 오카모토 미카등이 의대 입시의 중압감을 견뎌내지 못하고 이들의 정황이 수상하다는 것을 파헤치기에 이른다. 관계자들의 증언이 오락가락하는 가운데 검사와 형사의 추리가 엇갈리며 진실이 더욱더 궁금해진다.

스가 쿠니하루와 같이 근무했던 전직 의사로 산에이 입시학원의 미네기시 아야코와 성추행 사건의 피해자인 소노메 마리, 행방불명된 아사카와 미키오가 모두 산에이 입시학원이라는 접점으로 모이게 되고, 아사카와 미키오의 사촌인 미즈모리 사키를 통해 이들의 상관관계가 하나씩 드러나게 된다.

초반에는 주인공이 키요마사 검사인 듯 하고 그의 추리가 정확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중후반에서 서서히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나츠메 노부히토의 역할과 그의 추리가 번뜩이면서 사건의 진실이 밝혀지는 과정이 독특하고 흥미롭다. 왠지 나츠메 노부히토가 사건을 해결하는 후속작이 계속해서 등장할 것 같아서 한 껏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2021.8.30.(월)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