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덕의 윤무곡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 4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덕의 윤무곡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 4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블루홀6(블루홀식스)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는 다 읽어봤다고 착각을 하고있다가, 지난 달에 읽은 책, 『날개가 없어도』로 인해 이리저리 검색을 하다가 아직 이 책을 읽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고 뒤늦게 부랴부랴 예약해서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다. 요즘은 기억력이 예전같지 않아서 이런 실수를 자주 범하곤 한다.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 시리즈는 『속죄의 소나타』, 『추억의 야상곡』, 『은수의 레퀴엠』의 뒤를 잇는 악명높은 소년 범죄 전력의 변소사 미코시바 레이지의 네 번째 이야기다. 이 책, 『악덕의 윤무곡』에서는 속죄의 의미를 묻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인간의 살인 기질에까지 질문을 던지는 강렬한 사회파 미스터리다.

초반부터 어머니 이쿠미의 독백에서 시작하고 있어서 피고인 이쿠미는 당연히 살인자인데, 과연 주인공인 변호사가 이를 어떻게 변호할 지와 항상 그렇듯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을 선사하며 사건을 뒤엎는 미코시바 레이지의 변호를 기대하면서 읽게 되었다. 역시 대단한 이야기꾼이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말, 그리고 너무나도 놀라운 반전, 그리고 그 안에 내재된 숨겨있던 진실이 단연 최고라고 할 것이다.

예전에는 사하라 미도리를 살해한 악명높은 '시체배달부'였고, 현재는 악덕을 자랑하는,최강 변호사인 미코시바 레이지에게 여동생 아즈사가 30년 만에 찾아와 친어머니인 이쿠미의 변호를 의뢰한다. 이쿠미가 재혼한 남편을 자살로 위장해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쿠미는 구치소에 접견 온 미코시바에게 혐의를 부인한다.

고모다 이쿠미로 태어나 결혼하면서 소노베 이쿠미가 되고 또 소노베 신이치로 사건으로 인하여 결혼 전 성인 고모다 이쿠미로 돌아갔다가 황혼의 나이의 재혼으로 나루사와 이쿠미의 삶을 살아온 여인의 처절한 삶의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미코시바는 피고인 이쿠미의 참모습을 조사하면서 자신이 지은 죄를 짊어진 가해자 가족의 비참한 과거와 마주하게 된다. 이름을 바꾸고 과거를 버린 미코시바는 과연 자신의 부모와 어떻게 마주하게 될까. 또한 그의 어머니 이쿠미는 정말로 살인자일까.

이후에는 또 다른 미코시바 레이지 변호사의 이야기가 이어질 모양이니 기쁜 마음으로 기다려야 겠다.

2021.1.18.(월)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