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튀드, 녹턴, 스케르초, 발라드, 왈츠 - P85
그의 고뇌를 피부로 느끼는 것은 역시 탄압의 역사를 겪어 온 폴란드인밖에 없는 것 - P85
사카키바 류헤이에게 사람들이 주목한 것은 절대음감이라는 재능이 아닌 유례없이 풍부한 그의 음악 표현력 때문 - P91
"열 손가락이 전부 두 번째 관절까지 사라졌다고 한다." - P95
II Senza tempo 나만의 속도로 자유롭게 - P99
라돔 P-64. 폴란드군이 쓰는 재식 권총 - P102
에드워드 올슨, 미국 <발라드 제3번 내림가장조 작품 47> - P119
관광 코스 중 한 곳을 방문한 것처럼 콩쿠르 공연장을 찾는 ‘투어리스트‘ - P120
폴란드인에게 쇼팽의 곡은 정체성의 일부다. 외국 피아니스트들은 폴란드인의 그런 면을 배타적인 장벽으로 느낀다. - P124
<왈츠 4번> <마주르카 30번>에서 <32번> <폴로네즈 6번>
- P124
음악을 선택한 사람들 사카키바 씨는 음악이 선택한 사람 같은 느낌 - P129
샤카키바 류헤이(18), 일본 <스케르초 1번 나단조 작품 20> <왈츠 제2번 내림가장조 작품 34-1> <왈츠 제7번 울림다단조 작품 64-2> <마주르카 제10번>부터 <13번>까지 <폴로네즈 제6번 내림가장조 작품 53> 피아노는 야마하 - P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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