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작가 인터뷰하기

83. 1)인터뷰를 하는 사람은 인터뷰를 당하는 당신에게 흥미로울 뿐 당신에게는 전혀 흥미롭지 않은 질문들을 던진다.
2)당신의 답변 가운데에서 그는 자기에게 편한 것만 골라서 인터뷰 내용을 소개한다.
3)그는 당신과의 인터뷰를 자기의 어휘로, 자기의 사고방식으로 해석한다. - 밀란 쿤데라

85. 에르제의 《땡땡(Tintin)》

90. 1988년 청소년의 집 미디어센터 책임자 사비나 브누아.
현 도서관 사서

93. 《로렐라이 스트레인지》

94. 3 - 트리스타나 비치 살인사건

95. 희생자 이름은 아폴린 샤푸이, 나이는 38세, 직업은 와인도매상, 주거지는 보르도의 샤르트롱 지역이었다.

96. 보몽 섬에는 아주 오래 전부터 포도밭과 와이너리가 있었다.

97. 다들 처음에는 얼빠진 행위로 간주했지만 그들이 생산해내는 화이트 와인 ( 일 년에 2만 병만 한정 생산하는 <테라 데이 피니> )은 현재 비교가불가할 만큼 고품격 맛을 인정받아 전 세계 최고급 식당들에서 즐겨 선보이는 메뉴가 되었다. 

100. 네이선은 그녀의 시선을 대하는 순간 두 가지 확신을 얻었다.
첫째, 마틸드는 우연히 섬을 찾아온 게 아니다. 그녀가 섬을찾은 목적은 단 한 가지, 은둔 작가의 비밀을 캐내기 위해서다. 둘째, 마틸드는 은둔 작가의 비밀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한다.

102. 누군가 사생활에 대해 물을 경우, 이타로 칼비노의 명제, 즉 ‘대답하지 않거나 거짓말을 한다.‘라는 원칙을 고수해왔다.

106. "필립 로스가 소설에 대해 언급했던 말이 있어요. ‘소설은 소설 창작자에게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진실을 표현할 수 있는 거짓말을 제공한다.‘ 라고요."

107. 파리 출신 젊은 커플 아폴린 샤푸이와 카림 암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