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아두면 시리즈 1
씨에지에양 지음, 김락준 옮김, 박동곤 감수 / 지식너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학, 알아두면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알아두면 시리즈

씨에지에앙 지음

지식너머

 

 이 책의 저자는 화학공학 박사이자 화장품 회사 CEO인 씨에지에앙 더디엔 바이오테크 회장으로, 그럴싸한 공포 마케팅에 속지 않는 48가지 화학 상식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Part 1에서는 밥상에 관한 화학 상식이라는 제목하에 채소의 잔류 농약, MSG, 프라이팬, 친환경 그릇, 도축한 고기, 방부제 등을 다루고 있고, Part 2,세안과 목욕에 관한 화학 상식에서는 찬물과 피부, 오일 보습법, 보디클렌저, 마스크팩, 거품과 피부, 세정제 등을 다루고 있다. Part 3에서는 미용에 관한 화학 상식이라는 제목으로 여드름 방지 제품, 기능성 화장품, 워터프루프, 쿠션 파운데이션, 마스카라, 보정 속옷, 콜라겐, 선 케어, 임산부의 화장 등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Part 4, 청소에 관한 화학 상식에서는 가정용 세정제, 진드기 박멸 세탁제,  알코올과 표백제, 쿨링 의류 등을 다루고 있다.

정말 그야말로 '사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 뿐이다. 최근에 여러 가지 화학 서적들을 많이 읽어 보았는데, 이 책이 가장 유용하고 알찬 정보가 많은 것 같다. 음식, 세안, 목욕, 미용, 청소 등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담고 있어서 화학에 관심이 있든 없든 누구나 이 책을 꼭 읽어 봤으면 좋겠다. 특히 그 중에서도 화학 물질은 다 해롭고 위험하다는 편견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더욱 읽어 봐야 한다.

내가 읽고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Part 2의 세안 온도에 관한 내용이었다. 나도 세안을 더 깨끗이 하기 위해, 혹은 피부 속에 유효 성분을 더 잘 흡수시키기 위해 따뜻한 물로 세안하는 습관이 있다. 하지만 이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스팀 타올(물을 묻혀 데운 타올)을 이용해야 한다. 평소에 스팀 타올은 귀찮아서 잘 이용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습관을 좀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19.8.13.(화) 이은우 (고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