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 마플 교과서 미적분 2 (2019년 고3용) - 2009 개정 교육과정 마플 교과서 (2019년)
임정선 지음 / 희망에듀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MAPL 플 교과서 미적분 2

- 2009 개정 교육과정 

임정선 지음

희망에듀 (희망출판)


 고등학생이 되어서 3학기는 국영수 성적을 엔간하게 받은 것 같고 그 중에서 수학 성적은 나름 좋았다고 생각했는데 자만한 탓인지 학원을 그만두고 쉬면서 혼자 수학을 해보겠다고 하더니 수학 성적이 눈에 띄게 떨어지고 말았다. 한동안 쉬었던 수학학원을 다시 나가게 되면서 이 교재를 구입해달라해서 선뜻 구매를 했다. 지난 여름에 혼자서 해보겠다고 과외를 했었는데, 바로 옆에서 챙겨주는 학원 수업 없이 혼자 공부를 한다는 것이 녹록치 않다는 것을 깨달은 것인지도 모르겠다. 핵심을 관통하는 단권화 교재라는 설명이 있고, 효과적인 내신대비와 수능대비를 위하여 진행한다고 내세우고 있다. 개념정리는 완벽하게! 핵심문제는 자세하게!라고 하니 이대로 만 진도를 나갈 수 있다면 좋은 일이 될 것이다. 기출문제는 유형별 흐름으로 정리된 마플 교과서라고 그 특장점을 표방하고 있다. 수험생들에게는 다소 어렵다고 하는 이 교재의 목차를 살펴보면,

01 지수함수 로그함수
1.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2.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의 미분
02 삼각함수
1. 삼각함수의 뜻과 그래프
2. 삼각함수의 미분
03 미분법
1. 여러 가지 함수의 미분법
2. 도함수의 활용
04 적분
1. 부정적분
2. 정적분
3. 정적분의 활용

 

 

순서로 진행이 된다. 이 교재와 학원에서 진행하는 교재를 다 풀어내고 또 수능 특강 시리즈와 수능 완성 시리즈도 풀어낸다면 내신과 수능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것이고 또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결과를 얻게되지 않겠나 하는 희망을 다시 품어본다. 그저 결과가 좋기만을 바래본다.

2019.4.12.(금)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