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치
로렌조 카르카테라 지음, 최필원 옮김 / 펄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아파치>는 무던히도 애를 태우며 언제 세상에 공개될까 기다리고 또 기다렸던 연인이었다.

얼굴도 못 봤지만 이미 짝사랑에 빠져버린 내 고집을 꺾을 수 없었으니 그렇게 4년여란 세월이 흘러 버렸지. 일편단심 민들레처럼 우직하게 기다렸던 내 마음을 알기라도 한 것처럼 마침내 짠하고 등장한 이 므찐 양반들 또한 죽음을 불사하는 불나방이 되어 누가 봐도 승산 없는 절대 악과의 신명나는 전투를 치른다. 물론 그들도 처음에는 이런 무모함에 동참할 수 있을 거라고는 장담하지 못했을 터, 그 동기와 당위성에 확신을 갖고자 모인 여섯 명의 전사들, 부머, 데드아이, 짐 목사, 콜롬보부인, 제로니모, 핀스... 명사수, 도청, 폭파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재능으로 악의 무리들을 공포에 떨게 한 스타경찰들이었지만 현장에서의 불의의 사고로 심각한 부상을 입어 원치 않은 은퇴에 쓸쓸한 나날들을 보내던 불구자들이었다.

 

 

 

비록 몸은 망가지고 범죄를 온몸으로 막아내던 활극에서 멀어져 정신적으로도 피폐해져버린 그들이었지만 아직 과거의 영화를 기억하고 있는 본능으로 인해 이들은 다시 뭉치게 된다. 그 시발점은 부머의 친구 딸이 실종되는 것에서 비롯된다. 열두 살 소녀 제니퍼를 찾아달라는 친구의 부탁을 거절 못한 부머와 데드아이가 마침내 소재를 발견했을 때 이 소녀는 이미 유괴와 성매매를 알선하는 일단의 무리들에 의해 성폭행과 가학적인 변태행위에 시달리며 죽음보다 못한 처절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었다. 이에 분노한 부머와 데드아이가 이들로부터 소녀를 구출한 후 본격적으로 악에 맞서 싸우기로 결심, 자신들과 같은 처지인 전직 경찰 넷을 불러 모아 마약제국의 대모 루시아 카니와 목숨 건 전쟁에 돌입하기로 한다.

 

 

 

이 소설의 최대강점은 살아있는 캐릭터와 피 터지는 액션 쇼에 있다고 하겠다. 아파치 멤버들이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자라서 경찰로서의 활약 그리고 사망선고나 마찬가지였던 사고, 무기력한 현실을 딛고 다시 살아있음을 확인하고자 이 겁 없는 전쟁에 돌입하기 까지의 고민과 결단 등이 아주 효과적으로 설명된다. 그럼으로써 이들은 마치 이현세의 인기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의 멤버들처럼 세상의 중심에서 내몰렸지만 끈질긴 자생력으로 부활한 자경단 버전이 된 셈이다.

 

 

 

또한 이들이 척결해야할 악의 무리들도 단순히 선악 이분법에 의한 역할분담으로만 그치지 않는다. 그냥 나쁜 놈들이 아니라 찢어 죽여도 시원찮을 악의 절정을 선보임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분노의 탑을 하늘 끝까지 쌓아 올리다 마침내 둑이 터지 듯 통쾌한 복수가 펼쳐지면서 카타르시스의 절정을 느끼게 하는 일등공신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아기를 매매 받아 키우다 6개월 후에는 배를 갈라 마약을 채워놓고 꿰매어 운반도구로 이용하는 마약여왕 루시아는 펄스의 전 출간작인 <난징의 악마>에 출연했던 오가와 간호사와 더불어 역대급 악녀캐릭터를 구축해내었던 것이다.

    

 

 

정사도중 남편으로 총으로 쏘아 죽이는 이 냉혈녀에게는 인간성이라고 눈을 씻고 찾아봐야 찾을 수 없을 뿐 아니라 기타 다른 악당들 또한 악랄하기는 마찬가지여서 아파치는 이들에게 총알 몇 방 먹이는 시시한 짓으로 끝내지 않는다. 그렇게 정성을 한 올 한 올 담아 제대로 짓이겨주는데 성공하기까지 울분과 탄식, 환희의 감정들과 함께 하는 동안 책의 편집상 문제점(작고 빽빽한 활자)은 읽는 즐거움에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중요하다.

 

 

 

때문에 브레이크 고장 난 폭주기관차처럼 거침없는 속도감과 불꽃 튀는 액션활극에 빠지다보면 한여름의 무더위는 온데 간 데 없게 된다. 단언컨대 올해 읽은 장르소설 중에서 재미는 단연 으뜸이라 하겠다. 내 취향을 완벽히 저격해버린 이 소설에게 어느 분처럼 별 여섯을 우선 부여하는 동시에 이 소설의 액션을 능가한다는 펄스의 차기작 <그레이 맨>의 출간임박을 두근대는 마음으로 다시 기다리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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