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서스 : 리치왕의 탄생 - 리치왕의 탄생 제우미디어 게임 원작 시리즈
크리스티 골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음, NEOG 옮김 / 제우미디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책을 읽을 때에는 워크래프트3 : 프로즌 쓰론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리치왕의 분노 사이에 아서스에 대한 아무런 언급이 없던 시기에 대한 이야기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책의 내용은 워크래프트3 의 내용입니다. 책은 총 3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각의 부의 시작부분에는 리치왕의 분노 직전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1부는 아서스가 자신의 몸에 있는 다른 영혼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워크래프트3 이전이야기. 아서스가 어렸을 때 무엇을 했고 어떻게 자랐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2부는 제이나가 아서스를 추억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2부의 내용은 워크래프트3의 휴먼 종족 미션의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3부에서는 실바나스가 아서스에게 복수를 하기위해 준비하는 이야기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워크래프트3의 언데드 종족 미션부터 프로즌쓰론의 이야기까지 담겨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1~2부에서 다뤘던 이야기에 비해 3부에서 다룰 이야기가 더 방대할 거처럼 보이지만 3부에서는 엄청 빠르게 진행됩니다. 시간상으로 보면 1,2부가 약 20년 정도의 시간을 다루고 3부가 약 1년간의 시간을 다루므로 분량상의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워크래프트3 언데드 미션에서부터 프로즌쓰론까지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에 비해서는 짧게 느껴집니다.
워크래프트 미션을 모두 깨신 분들은 책이 재미없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저도 친구와 같이 이 책을 샀었는데 친구는 괜히 봤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재밌게 읽었습니다. 미션에서는 알지 못했던 아서스의 내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미션에서는 아무런 감정없이 악행을 저지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책에서는 수많은 갈등을 하고 그 갈등 속에서 악행을 저지르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워크래프트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