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답게 살아가기 - 인생투덜이의 행복 찾기
다나다 가츠히코 지음 / 전나무숲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투덜이의 행복찾기라는 부제가 마치 나를 향해 소리치는 느낌이 들었다. 쿨하게 살고자 하나, 절대로 그렇게 쿨할수 없는 나임을 알기에 그 문구가 가슴에 와닿았는지도 모르겠다.

나답게 살아간다는 것. 이것은 정말 중요한 모토이다. 그렇지만 우리네 인간은 결코 혼자서 알아서 잘 살아갈수 있는 인격체가 아니기에, 더불어 사는 사람들의 눈치도 적당히, 적절히 수위를 조절하며 볼줄도 알아야 한다고 본다.

급속도로 빠르게, 급물살을 타고 변해가는 이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제대로 자기몫을 하며 살아가고, 또 그 삶을 통해 행복을 느낄수 있으려면 대단한 노력과 마인드컨트롤이 필요한데, 그럴때 참 실용적으로 유용한 자기계발서가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의 저자는 다년간 근무한 경력을 활용하여 현대인의 고민이 뭔지, 그리고 그들이 현실에서 느끼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그리고 정말 끝이 보이지 않고 해결점을 찾을수 없을정도로 막막한 상황에 닥쳤을때 느끼는 스트레스를 이해하는 자세로, 아주 객관적으로 냉철하게 판단하며 어쩔수 없이 부딪치는 상황속에서도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나갈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본문내용으로 들어가기 전 소개되는 프로필만 봐도 이 책이 우리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핵심이 무엇인지 어림짐작하게 한다. 끊임없는 갈등속에서 헤매고 있는 사람들에게 중심을 찾아주고, 잠재의식속에 갇혀있는 행복을 되찾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하니, 끈기를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이 저자의 지도하에 글을 읽고, 내생활에 변화를 일으킬수 있다면 놀라운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다.

어느곳에서나 쉽게 들을수 있는 말. 무엇이든 각자 자기가 마음 먹은대로 이뤄진다라는 말. 그말이 언뜻 들었을때는 속모르는 소리 하고 있네!라고 코웃음치고 넘어갈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어떤 자기계발서나, 행복을 찾고자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읽더라도 가장 기본적이고, 밑바탕으로 깔려있어야 하는 것이 자신안에 숨겨져 있는 잠재의식을 깨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안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진심으로 귀기울이고, 내 안에 숨어있는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끌어낼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저자도 그랬다. '나다운 인생'을 살기 위해서 일단 내가 품고 있는 가능성을 끌어내야 하는데, 그때 동원되는 것이 '7가지 행복법칙'이라고 명명했다.

-부정적 셀프이미지를 떨쳐내고 ‘본래의 나’를 받아들인다
-선택을 제한하는 신념은 버리고 ‘진정한 나’로 성장한다
-모든 원인의 99%는 ‘내 안에 있음’을 받아들인다
-‘가능한 일’과 ‘불가능한 일’을 구분해 변화를 가볍게 받아들인다
-‘내 의지’로 선택했음을 인정하고 열정적으로 산다
-강한 결단과 행동력으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몰아낸다
-승자의 마음으로 빛나는 인생을 살아간다
이 7가지 행동법칙을 읽어보면, 결코 어렵다거나 도저히 실현불가능한  항목은 없다. 그렇다면 이제 공은 우리에게 넘어온것이다. 이 행복법칙을 어떻게 나의 생활속에 접목시켜 정말로 유용하게 활용할것인지 그부분만 열심히 고민하면 되는 것이다.

그 고민이 끝나고 이러한 법칙을 실천에 옮기게 된다면, 나답게 살아가고, 그로 인해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수 있게 될 것이락 믿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